어린이집에서의 집단 활동, 음악감상의 지도방법, 음악영역과 미술,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에서의 집단 활동, 음악감상의 지도방법,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 중 집단 활동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 대집단 활동
2) 소집단 활동
3) 집단 활동의 유형
2. 음악 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음악 감상의 정의
2) 음악 감상의 3단계
3) 음악 감상 지도방법 및 지도 시 유의점
3.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1) 보육과정에서의 예술경험
2) 예술경험 지도
3)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
Ⅲ. 맺는 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 중 집단 활동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2. 음악 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음악 감상의 정의, 음악 감상의 3단계, 음악 감상 지도법 및 지도 시 유의점)
3.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미적요소와 동작의 기본 요소 포함 설명)

Ⅰ. 서론
본론에서는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 중 집단 활동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고, 음악 감상의 정의, 음악 감상의 3단계, 음악 감상 지도법 및 지도 시 유의점 등 음악 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미적요소와 동작의 기본 요소 포함하는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고자 한다.
<중략>
2) 소집단 활동
5-6명의 유아들이 10분에서 15분 정도 교사와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다. 특정한 개념을 가르치거나 개별지도가 필요한 유아들을 능력과 흥미가 맞는 집단으로 구성하여 지도하기도 한다.
(1) 소집단은 성별, 정신능력, 성격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이질적으로 구성한다.
참고문헌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정선명,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경성대,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영역의 내용 가운데 으뜸되는 위치에 성경을 두는 경우 : 수학, 문학, 언어, 음악, 조작, 미술 등의 여러 영역의 내용을 가르치면서 성경도 이들 영역과 마찬가지로 한 영역으로 인정하되 다른 영역보다 중점을 두고 가르치는 경우 → 이때 성경 이외의 여러 영역들은 서로 통합이 되지만 성경과의 통합은 이루어지지 않음.- 기독교 교육을 전공하지 않은 기독교인 유아교육 교사가 범하기 쉬운 예임. 다른 것도 중요하지만 그중 가장 중요하고 중심이 되

  • [영유아보육] 우리나라 영유아보육프로그램(서울대,연세대,중앙대,이화여대,덕성여대)
  • 1. 프로그램의 내용: 왜 그 키워드를 사용할까?가. 서울대학교 부속어린이집주제탐구표현활동이라는 표현은 교사의 지도하에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가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하는 것에서 비롯한다. 주제탐구 표현활동은 유아 또는 교사에 의해 제안된 주제와 관련된 여러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발견하고자 하는 주도적이며 의도적 활동이며, 주제를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 학습 영역의 기본 개념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습득하고 적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음악, 조형 작품, 동작, 극놀이를 함으로써 유아들이 심미감을 발달시키고 정서를 순화시킬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아들은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의 작품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나누고, 비교하고, 평가해 보는 과정에서 서로의 생각이나 표현 방법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되고, 점차적으로 생각이나 표현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게 되며, 궁극적으로 심미감을 발달시키고 정서를 순화시킬 수 있다. 제6차 유치원 교육 과정의 5개 영역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사회교육의 개념2. 유아사회 교육의 필요성 3.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4. 유아사회교육의 내용1)유아사회교육의 접근방법2)유아사회교육의 내용5. 유아사회 교수-학습 방법Ⅰ. 교수-학습활동 방법Ⅱ.유아사회 교수-학습의 활동유형6. 유아사회교육의 동향7.우리나라의 유아사회교육과정8. 유아사회교육이 갖추어야 할 조건9. 유아사회교육의 학습활동의 예10.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영향2) 교사의 자질11. 유아사

  • 미술을 활용한 아동상담(미술치료)
  • 미술활동(미술작품)을 통해 심리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다.미술치료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 반복 시행을 통해 시각적 이미지가 구체화되고, 언어적 보완이 이루어지면서 지금까지의 자기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벗어나 보다 명확하게 자아인식, 자기실현을 이루게 되는 심리치료의 한 분야이다. 미술활동 즉 그림, 조소, 디자인, 서예, 공예 등 미술의 전 영역을 활용하여 심리치료를 하는 것이다.인간의 심상은 경험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