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의 집단 활동, 음악감상의 지도방법, 음악영역과 미술,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집에서의 집단 활동, 음악감상의 지도방법,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 중 집단 활동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1) 대집단 활동
2) 소집단 활동
3) 집단 활동의 유형
2. 음악 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음악 감상의 정의
2) 음악 감상의 3단계
3) 음악 감상 지도방법 및 지도 시 유의점
3.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1) 보육과정에서의 예술경험
2) 예술경험 지도
3)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
Ⅲ. 맺는 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 중 집단 활동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2. 음악 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음악 감상의 정의, 음악 감상의 3단계, 음악 감상 지도법 및 지도 시 유의점)
3.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시오
(미적요소와 동작의 기본 요소 포함 설명)
Ⅰ. 서론
본론에서는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 중 집단 활동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하고, 음악 감상의 정의, 음악 감상의 3단계, 음악 감상 지도법 및 지도 시 유의점 등 음악 감상의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미적요소와 동작의 기본 요소 포함하는 음악영역과 미술, 동작 영역과의 통합적 표상활동의 예를 제시하고자 한다.
<중략>
2) 소집단 활동
5-6명의 유아들이 10분에서 15분 정도 교사와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다. 특정한 개념을 가르치거나 개별지도가 필요한 유아들을 능력과 흥미가 맞는 집단으로 구성하여 지도하기도 한다.
(1) 소집단은 성별, 정신능력, 성격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이질적으로 구성한다.
- 참고문헌
-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정선명, 음악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경성대,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