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보육과정] 예술경험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이론적 배경
1. 예술경험 영역의 개념
2. 예술경험 영역의 필요성
3. 예술경험 영역의 이론적 기초
4. 예술경험 영역의 특징과 성격
5. 예술경험 영역의 내용 구성
6.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
7. 연령별 목표 및 내용(지침)
8. 예술경험 영역의 지도원리
Ⅱ. 기독교적 관점으로 본 예술경험
Ⅲ. 예술경험 영역의 보육과정 현장실습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론적 배경
1. 예술경험 영역의 개념
‘예술경험‘ 영역은 출생 후부터 영유아가 주변 환경 및 생활 속에서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을 흥미롭게 경험하고 즐기도록 하는 영역이다. 자연과 사물의 예술적 요소를 인식하고 창의적 표현 능력과 심미감을 기르며 정서적 안정감을 목표로 두는 영역으로 심미적 탐색, 예술적 표현 예술 감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영역은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음악, 조형, 극놀이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자발적 창의적으로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풍부한 감수성과 표현 능력 및 심미감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도록 돕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른 영역과 통합적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영유아를 위한 ‘예술경험 보육과정’이란 주변 자연과 사물의 소기, 움직임, 시각적 형태, 예술작품의 아름다움에 흥미를 가지고 탐색하고, 자신의 느낌을 소리, 음악, 몸동작, 극놀이, 미술로 자유롭게 표현하며 이렇게 표현된 것들을 즐겁게 감상하도록 돕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여성가족부, 2006).
- 참고문헌
-
김지은(2010), 보육과정, 창지사.
이순형(2009), 보육과정, 학지사.
조복희, 공인숙 외(2008), 보육과정, 서울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