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과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9 / 2016.01.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과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아동발달A] 영아의 애착과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교육과정 공통)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과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신호를 민감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안
2.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한 방안
1) 영유아들의 신호의 성격에 따른 반응하기
2) 영유아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육교사는 영유아와의 일과에서 영유아의 반응을 수용하고 확장하는 양방적이며 적극적 상호작용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영유아가 보내는 신호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영유아의 자극 수준에 맞게 민감하게 알아차리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여 어린이집 일과 속에서 영유아의 신체적, 정서적 욕구 충족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교사와 영유아 간의 상호작용의 질은 그 이후 또래와의 관계나 다른 성인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친다.
<중략>
보육교사는 이전에 그 영유아를 담당했던 교사와 이야기 한다. 즉 영유아들의 신호에 대해서 더 민감하고 더 신속하게 반응하기 위해 이전 담임 등 동료교사들과 이야기하고, 선배교사들에게 물어보는 적극적인 태도가 도움이 된다. 후배교사들의 성장을 돕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선배교사들은 이때 많은 도움을 준다.
- 참고문헌
-
성미영, 김진경, 서주현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조복희, 김현지, 양연숙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15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4
박세정, 박지영, 석은조 외 1명 저,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