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ries of instruc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7 / 2016.01.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his data is for theories of instruction. Theories of instruction is devided into descriptive and prescriptive theories of instruction. Descriptive theory is about if on certain instruction condition, certain instruction method is used, what instruction result will be. While prescriptive theory is about on certain instruction condition, to get certain instruction result, what instruction method have to be used. Like this, here deal with instruction theory. I hope you satisfy about this study. Thank you.
목차


1. Descriptive or prescriptive theories of instruction
2. Skinner's reinforcement theory
3. Brunner's discovery learning theory
4. Ausubel's meaningful reception learning
5. Prescriptive theories of instruction of Gagne and Briggs
6. Merrill's component display theory
7. Reigeluth's elaboration theory
본문내용


1. Descriptive or prescriptive theories of instruction
Theories of instruction is for providing lesson more effectively. Instruction can be classified as a design, development, implement, administration, evaluation. Design is planning for things about instruction overall. To designate design process, at first, character of learner is recognized. Then content for learning, learning progress have to planned. Next stage is developm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가네(Robert Mills Gagne)
  • of Learning」이 처음으로 발표되었다. 플로리다 주립대학교를 퇴임하기 직전에 지난 반세기에 걸친 연구물과 출판물 중에서 최고의 작품인 『Studies of Learning 50 Years of Research』를 출판하고 1992년 6월 정년퇴임하였다. 현재는 부인과 함께 North Carolina의 남부 산기슭에 있는 집으로 이사하여 2002년에 여생을 마쳤다.Ⅱ. 저서 및 논문1. 저서Gagne, Robert Mills,『The conditions of learning』, 1977.Gagne, Robert Mills, 『The Conditions of Learning and Theory of Instruction 』,1985.Gagne,

  • 오수벨, 가네, 캐롤의 교수이론 정리
  • of instruction)와 같은 교수전략으로 드러난다.2. 학습의 유형(types of human learning)가네는 학습에는 기본적으로 몇 가지 구분되는 유형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았다. 가장 기본적인 언어적 정보(verbal information)으로부터 시작하여 복잡한 형태의 학습 유형으로 “지적 기능”(intellectual skills)과 인지 전략(cognitive strategies)을 들고 있다. 이외에는 태도와 운동 기능을 포함하여 총 5가지의 학습의 유형을 제시하며 학습 유형에 따라서 학습의 내적 조건과 외적 조

  • [인간자원개발론] mini paper(영문)
  • of the current instructional design models are spin-offs or variations of the ADDIE model; other models include the Dick & Carey and Kemp ISD models. One commonly accepted improvement to this model is the use of rapid prototyping. This is the idea of receiving continual or formative feedback while instructional materials are being created. This model attempts to save time and money by catching problems while they are still easy to fix. For example, the ADDIE model was used in the framework for helping create new research topics in learning technology.Instructional theories also play an impor

  • [교육방법] 롸이거루스 Reigeluth의 교수설계 전략(정교화 이론)
  • Reigeluth의 교수설계전략Ⅰ. Reigeluth1. Charles M. Reigeluth-교수설계이론가-현재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교수체제공학과 교수-주 관심 영역은 공교육의 개선, 컴퓨터기반자원강조-업적1. 교수의 정교화 이론(Elaboration Theory of Instruction)2. 교수에 있어서 학습내용을 결정하는 과업분석(task analysis) 체계화3. 교수설계이론과 모델을 집대성한 두 권의 저서를 편집1983 Instruction-design theories and models: An overview of their current status->60,70년대에 나타난 이론을 개괄199

  • 교수학습론-가네의 학습위계 교수모형
  • of Learning)>을 비롯해 이 외에도 , , , , , 그리고등 수많은 교수설계의 바이블을 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