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작가
박인제 감독: 박인제 감독은 1973년 5월 11일 (만 39세) 이며, 1999~2003년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1992~1999년 고려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2003년 단편 <여기가 끝이다>로 제 2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비정성시 부문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모비딕>을 통해 장편 감독으로 데뷔했다. 수상내역 2003년 제2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사회드라마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대적배경
북한 김일성 주석이 사망한 1994년.
1963년도부터 1993년도(군 출신인 노태우 전 대통령재임기간 포함)까지 30년간 계속 된 군부독재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군부 기득권층, 절대 보수층들이 대한민국 사회의 권력을 장악하고 사회 전반을 움직이려 할 시기. 정부기관에서 정치인과 언론인을 포함한 다수의 민간인들을 감시하고 도청하는 사찰이 당연시 됐으며, 자신들의 계획과 목적의 방해물이 되는 세력들은 음해의 목표가 됐다.
국회의원 4년, 대통령 5년의 임기의 한계를 넘어 국가의 권력을 장기 집권하고자 하는 무리들이 정부 위의 정부(모비딕)를 구성해 정계 인사들을 조정했다. 반북 감정이 남아있던 시기이기 때문에 모비딕은 간첩 테러를 조장해서 국민들의 반북 감정이 사그라지지 않도록 했다. 1차, 2차 간첩 테러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북한의 테러를 막고 전쟁을 예방하여 한반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남한의 핵무기 개발을 시작하려는 계획이 있다. 그러나 한반도의 평화는 국민들의 눈요기일 뿐, 진짜 목적은 핵개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욕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
  • 경영혁신과 앞으로 나아갈 길『스타벅스 경영 혁신』에 관한 레포트 자료년도 87년 89년 92년 95년 97년 99년 현재매장증가추이 15 55 165 676 1412 2200 460095년 96년 97년 98년 99년4.6 7 10 13 16.8년도 87년 89년 92년 95년 97년 99년 현재매장증가추이 15 55 165 676 1412 2200 300095년 96년 97년 98년 99년4.6 7 10 13 16.8년도 87년 89년 92년 95년 97년 99년 현재매장증가추이 15 55 165 676 1412 2200 460095년 96년 97년 98년 99년4.6 7 10 13 16.8일본 영국 싱가폴 타이완 한국90 104 20 26 2

  • [경영분석] 스타벅스 경영분석
  • 좀더 적극적이고 일관된 고급화전략을 펴야 할 것이다.- 바리스타(Barista)의 역할을 강화시키자현재 한국의 매장에서는 외국과 달리 고객에게 커피에 관한 상식이나 이해를 도우며 소비자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바리스타의 역할이 상당히 취약한 상태이다. 즉, 소비자들에게 경쟁사들보다 더욱 강한 ꡐ브랜드 충성도ꡑ를 심어주기 위하여 바리스타와의 유대 관계를 강화해야 한다.11. 스타벅스 성공사례 레포트를 마치면서12. 참고문헌

  • [교육사회학] 청소년문화
  • 레포트를 하면서 조원들에게 도움을 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하고 너무 수고해준 조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허영나 - 대학생이 되기 이전에 누구나 청소년 시절을 보냅니다. 그래서 이 주제를 택하면 즐겁게 조사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여겼습니다. 그런데 막상 조사를 시작하려고 하니 방향을 잡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실제로 청소년 지절을 보냈을 뿐 제가 청소년 문화에 대해 아는 지식은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청소년 문화에 뭐가 있는

  • 스타벅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레포트시즌에 밤샘 시험공부장소 및 조모임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시험기간에는 예약을 해야 매장의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4. 스타벅스 성공요인 그렇다면,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은 무엇인지 위의 기업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1. SWOT의 통합접근에 의한 성공 요인(1) SO전략 : 시장기회를 장점으로 이용소비자의 욕구 증가와 커피시장이 분할되는 시장 환경의 가능성을 직시한 ‘하워드 슐츠’는 스타

  • [마케팅전략론]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레포트시즌에 밤샘 시험공부장소 및 조모임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시험기간에는 예약을 해야 매장의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⑤ PEOPLE스타벅스의 독특한 마케팅 요소로 ‘사람’을 들 수 있다.파트 타임 직원까지의 전직원 스톡옵션 제도인 ‘빈스톡’ 제도와 전직원 의료보험 제도, 종업원을 파트너로 여기는 기업 이념 등은 스타벅스가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기 이전에 먼저 실천하고 이룩한 큰 업적이라 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