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스필버그의 “죠스”의 영화사적 의미와 개인적인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대 레포트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차
1. 서론
2. 영화 <죠스>의 개요와 이해
1) 작품의 개요
2) 영화의 줄거리
3) 작가가 숨겨 놓은 주제
4) 연출가의 스타일
5) 배우의 연기에 대한 평가
6) 전반적인 감상
3. “죠스”의 영화학적 의미
4. 영화의 개인 평가
5.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3. “죠스”의 영화학적 의미

영화 <죠스>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유명한데다 영화산업에서 하나의 역사분기점이기 때문이다.
스티븐 스필버그가 무명감독일 시절 제작한 이 <죠스>가 세계적인 성공을 거둠으로써 스티븐 스필버그는 단숨에 미국영화계의 흥행감독으로 떠올랐다.
이렇게 <죠스>는 영화사에 있어 최초의 흥행작품으로서 4억불의 수입을 돌파할 정도였다고 한다.
당시 이러한 <죠스>의 흥행은 영화산업의 가능성을 제시하게 되었다.
<죠스>이전의 영화산업이 단순 스크린 사업이었다고 본다면, <죠스>가 흥행에 성공한 뒤로 영화는 단일 산업에서 벗어나 OSMU(One Source Multi Use) 시스템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죠스>는 '블록버스터 영화'의 효시로 불린다.
이 블록버스터 영화는 보통 와이드 릴리즈라는 배급방식을 이용한 경우를 이르는 말이었는데 와이드 릴리즈란 상영을 위한 영화의 필름을 최대한
참고문헌
* 참고 자료

1. 인터넷 영화카페 : http://cafe.daum.net/bangrangja22
2. 영화 이야기 / 와르크 베레마이어지음 / 한영란 역 /혜원출판사 / 2010
3. 우리대학교 교재 “영화의 역사”. 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자료로 감사히 잘 사용하였습니다.
  • youn2***
    (2015.10.06 22:36:01)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음악] 영화음악가 존 윌리암스(John Williams)
  • 죠스> 등 그의 역작이 증명했듯이 누구보다 탁월하며, 이는 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놀라운 점은은 분명 영화에 완벽하게 어울리지만, 그의 전작들이 그랬던 것처럼 영화를 뛰어넘는 감동을 이끌어내지는 못한다는 평가가 있었다는 점이다. 그러나 우리가 여전히 의 음악을 사랑하는 것은 이제는 신화로 남게 될 ‘존 윌리엄스’ 라는 이름이 주는 감동의 힘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그의 음악세계로 인해 많은

  • [영화와 문화] 괴물영화는 문화를 어떻게 반영하는가
  • 그들이 탄생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도 생각의 시간을 가져본다면, 영화 감상이 더욱 재미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참고도서 및 사이트김성곤, 2000마틴 J. 게논, , 2005스티븐 제이 슈나이더 , 2005정재형 , 2003리카토 야나기타 , 2003무비스트 www.movist.com엔키노 www.nkino.com씨네21 www.cine21.com씨네서울 www.cineseoul.com

  • 헐리우드 영화 레포트
  • 평가가 영화의 흥행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게 하면서 초반 시장을 독점하는 그야말로 치고 빠지는 식의 흥행 방식이다. 미국의 블록버스터들이 바로 이 전략을 사용했다. 또 이와는 정반대로 그 진가를 알기 위해 어느 정도 뜸들일 시간이 필요한 영화들은 미처 입 소문이 나기도 전에 황급히 극장에서 내려진다. 아마도 누구나 좋다고 해서 보러 갔더니 이미 극장에선 다른 영화를 하고 있더라라는 말을 이즈음 부쩍 자주 들었을 것이다. 주말

  • [포스트모더니즘 영화의 이해와 발전] 포스트모던 영화
  • >, 문화과학이정호, , 서울대학교출판부권택영, , 문예스티븐 코너, , 한신문화사레나토 포지올리, , 문예출판사발터 벤야민, , 문학과지성사그렘 질로크, , 효형발터 벤야민, , 민음사후기 아방가르드 영화 - J.호버만,서인숙황폐한 도시 : 포스트모더니즘과 블레이드 러너 - Guiliano Bruno

  • 영화와 비디오 레포트
  • 의미한다. 이미 인터넷과 멀티미디어시대에 의한 산업전반적인 디지털화로 유통시스템의 투명화나 물류의 정보화가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비디오패키지상품을 둘러싼 유통이나 저작권비즈니스로서의 리쿠프(수익회수)시스템이 제대로 가동되지 못하는 것이 국내 비디오업계의 문제점이다.현재 국내 비디오 산업은 자체제작을 통한 상품을 배급, 소비하는 시장의 성격보다는 영화, TV와 같은 다른 콘텐츠산업에서 제작한 원작소프트를 수입하여 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