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의 학습모형에 대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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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캐롤의 학습모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캐롤은 학습의 정도가 학습에 필요한 시간량에 대한 학습에 투입된 시간량의 함수로 보았습니다. 학습에 필요한 시간량의 요인으로는 지구력, 학습기회가 있으며, 학습에 투입된 시간량의 요인으로는 학습자의 적성, 수업이해력, 교수의 질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목차


1. 학교학습모형
2. 학습자변인과 교수변인
3. 캐롤의 학습모형의 의의
본문내용


1. 학교학습모형
캐롤은 학습을 인지적 영역 위주로 다루었다. 캐롤의 학습모형은 주어진 학습과제에 대해 한 학습자가 성취한 학습의 정도는 그 학습자가 학습과제의 성취를 위해 필요로 하는 시간에 비해, 실제로 얼마의 시간을 학습을 위해 투입하느냐의 정도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필요시간량이란 주어진 학습과제를 완전학습이라는 기준선까지 학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말하며, 투입 시간량이란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학습과제에 주의를 집중시키며 학습에 열중한 시간량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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