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권리와 의무 그리고 하그리브스의 상징적 상호작용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8 / 2015.06.1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교사의 권리와 의무, 그리고 하그리브스의 상징적 상호작용론에 관한 자료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 목차
-
1. 교사의 권리
2. 교사의 의무
3. 교사의 유형
4. 교사의 유형에 따른 학생의 적응방식
- 본문내용
-
1. 교사의 권리
교사의 권리에는 적극적 권리와 소극적 권리가 있다.
먼저 교사의 적극적 권리는 교사가 교육현장에서 교육을 원만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과 복지 요건을 조성해 줄 것을 요구하는 권리이다. 교사는 전문직으로서 업무의 간섭을 받을 의무가 없다. 교사는 교육활동을 온전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자율성 신장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다. 또한 교원은 안정된 생활기반이 충족되어야 가르치는 일에 몰두할 수 있으므로, 교원이 먹고 살 걱정을 하지 않도록 국가에서 지원해줄 필요가 있다. 또한, 일의 성취와 능률을 극대화하고 만족스럽게 봉사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일 필요가 있으며, 교내 환경 및 시설 등을 개선함으로써 교사가 더욱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주장할 수 있는 권리가 존재한다. 또한 교원의 생활안정과 더불어 가족에 대한 부양책임을 덜어줌으로써 교사가 오로지 교육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주장할 필요가 있다. 교사가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자녀를 부담 없이 양육하며, 노후 걱정 없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교사의 권리에 해당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