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읽기교육 지도 내용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읽기는 왜 가르쳐야 할까?
2. 읽기란 무엇인가?
3. 독서 교육의 목표 비교
4. 읽기 교육의 내용 영역 체계의 변화
5. 학년별 지도 내용 비교
● 중학교 1~3 학년군의 ‘읽기’ 영역
● 고등학교 심화선택과목 <독서와 문법>
- 본문내용
-
1. 읽기는 왜 가르쳐야 할까?
1) 읽기 교육의 필요성
책을 읽는 것은 사람이 터득하고자 하는 어떤 가치로운 것을 실현할 수 있는 길이며, 문자의 힘으로 이루어진 현대 문명에서 읽기는 핵심적인 의사소통 수단이고 개인의 사고와 내면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가장 정련된 도구이다.
2) 읽기 교육의 목표
① 문자 획득 : 읽기를 가능하게 하는 기초적이고 선행적인 학문으로, 독서 교육 입문 과정의 필수 전제 요건이다.
② 독해 : 글자를 읽는 기초 능력보다 나아가 글의 의미를 이해하고 수용 또는 비판할 수 있는 이해 능력이 필요하다. 이때 주제에 대한 사전지식, 글 구조, 목적 등의 요소가 내용 이해에 영향을 미친다.
③ 독서 활동 : 위와 같은 이해 능력은 실제의 독서 활동을 통해 가치를 살릴 수 있다. 나아가 자신의 독서행위 자체를 하나의 문화적 맥락에서 파악하고 독서행위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여 궁극적으로 독서문화 형성을 추구해야 한다.
2.읽기란 무엇인가?
1) 해독과 해석
① 해독 : 읽기의 기초 과제로서, 기호의 규약을 아는 것을 말한다.
② 해석 : 해독이 성취된 상태에서, 그 기호의 자체의 규약적인 의미를 아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의 네 가지 세력을 대표하는 주요 이론들(정신분석 이론, 인간 중심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 치료)의 공헌점과 비판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아동주제통각검사 C A T 아동주제통각검사 배경 아동주제통각검사 역사 아동주제통각검사 _¡ 아동주제통각검사 방법 아동주제통각검사 분석 아동주제통각검사 해석 아동주제통각검사 예시
- (아동기의 발달적 특성) 아동기 신체발달의 특징, 정서발달 및 사회성 발달,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
- 국어 음운 탈락
- [고전문학] 무가의 개론과 `바리데기`의 작품분석, 문화콘텐츠화
- [고전문학] 무가 바리데기 작품 분석 및 보드게임화
- 수행평가문항 과채점 기준표 분석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관광 및 한국어 학습을 목적으로 3주 동안 한국을 방문한 초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재에 사용될 교수요목을 작성해 보십시오.
- [초등음악교육] 모의수업 지도안 및 재구성 보고서(4-9. 피터와 늑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