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교육과정 연구-2007, 2009 개정 교육과정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2007 개정 교육과정 특징
개정의 방향
성격
목표
내용
2.2009 개정 교육과정 특징
2007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 본문내용
-
2007 개정 교육과정
1.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도덕과 교육의 정체성 확립
사회 변화에 부응하는 새로운 도덕적 가치와 쟁점 강조
도덕적 탐구의 강화
도덕과 교육의 학교급별 특성 부각
2. 성격
도덕과의 의의와 목적
기본적인 도덕규범과 예절을 실천하는 습관
도덕적 사고력과 판단력
도덕과의 필요성과 중심과제
개인의 가치관 확립
우리 사회의 공통적인 도덕적 가치 기반의 공고화
도덕과의 내용적 특성
인간의 삶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도덕문제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와 관련된 도덕 문제
우리·타인·사회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도덕 문제
국가·민족·지구공동체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도덕 문제
자연·초월적 존재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도덕 문제
도덕과의 방법적 특성
:도덕 문제는 인간 삶의 전 영역에 걸쳐 발생하므로
윤리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연관된 여러 학문의 접근 방법을 활용
도덕과의 계열
: 초등학교 3~6학년 ‘도덕’의 강조점
:1~2학년의 ‘바른생활’에서 이루어진
기본생활습관을 내면화하고 도덕규범의 이해 및
기본적인 도덕적 판단력의 육성과 도덕적 실천 능력의 형성 강조
바람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덕적 능력과 태도
다른 사람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도덕적 능력과 태도
국가의 발전과 민족의 통일 및 인류 공영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도덕적 능력과 태도
이상적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덕적 능력과 태도
자료평가
- 들어있는 정보가 많은 것도 아닌데 너무 비쌈;
- 18028***
(2018.10.07 13:43: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