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유아교육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육배경 및 이념

2. 교육목표

3. 교육제도

4. 유아교육시설

5. 교육내용

6. 교수방법

7. 운영실제

8. 보육서비스의 질적 관리
본문내용
1. 교육배경 및 이념

1. 호주는 다민족에 의한 자유주의 사회
2. 경쟁사회체계가 아니므로 개성 충분히 발휘
3. 마음껏 느긋하며 넉넉하게 자랄 수 있음
4. 호주 정부의 아동교육 강조

1. 유아시기의 경험은 다른 어떤 시기보다 중요하다.

2. 유아발달에 대한 어떠한 단일이론은 유아교육과 보육정책을 결정하는데 불완전

3. 유아 교육프로 그램과 탁아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욕구에 가능한 반응적이여야 한다.

4. 놀이를 통해 자연 세계와 타인들과 친구들과 어른들 둘 다 성공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운다.

5. 언어 기술의 가장 급격한 발달은 학령 전에 발생한다.

6. 엄마의 중요성 강조하며 계속적인 정서, 일관적인 수용, 적절한 자극 등을 제공 할 수 있어야 한다.

7. 특별한 가정의 자녀들의 발달적 부적절성은 우리 사회의 성숙한 성인의 삶 속에 내재해 있는 욕구에 관련된다.

8. 학령 전 학교교육이 가정의 부적절성으로 생긴 결과를 해결할 수 있다는 주장을 정당화 할 수 없다.

9. 학령 전 학교의 가치는 긴밀한 유대와 진학하게 될 초등학교에서의 방법과 가정과의 태도와의 연계성에 달려 있다.

2. 교육목표

자신의 사고와 감정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아동을 강조
자신과 세계에 관해 이해를 확장시켜 나가는 교육과정의 강조
음성언어기술과 이와 관련된 사회적 능력을 발달시키는 것 또한 중요시 함

초등학교에 병설
공립의 경우 1~2년 정도 기다려야 함
시설의 운영시간은 4일 이상 한 주당 약 10시간
한 번에 2시간 30분으로 운영
4학기제로 운영됨


Child care(보육시설)


- Pre-school, Kindergarten에 비해 자유로운 환경
- 시설과 양질의 보호를 제공
(보호시설의 경영은 주 정부가 책임)
- 아동보호시설을 개설하는 데는 자격증이 필수적
- 설비, 보건 ,안전대책, 직원 배치, 교과과정, 운영에 관한 5가지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교육을 인정하게 되었다. 러시아에서 현재 영재교육 제도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전국의 초․중․고생들이 방과후에 각종 서클에 가입해 활동하는 심화 활동 제도, 9˜11학년 학생들이 수학과 물리 특수반에서 활동하는 심화 활동제도, 8학년부터 시작되는 주요 국립대학 부설 수학과학 고등학교 제도 등이다. 러시아에는 방과후에 심화 활동을 하는 곳이 주요 도시에 4500개나 있다. (4) 호주호주는 평등주의를 강조하는 교육이념 때문에 일반 학생

  • [가족관계] 장애인 가족
  • 위한 서비스 현황1) 정부차원의 서비스가) 경제적 지원나) 장애아동의 보육지원다) 통합교육의 지원과 부모의 참여2) 민간차원의 서비스가) 장애아동의 가족 지원 프로그램나) 비장애형제 프로그램나. 장애인가족을 위한 서비스 대책1) 가족지지 프로그램가) 재가복지봉사센터1. 장애인의 복지시설2. 장애인 재활사업가) 의료적 재활나) 교육적 재활다) 직업적 재활라) 사회적 재활마) 심리적 재활나) 수화통역센터다) 심부름센터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 A형] 영유아 발달과 바람직한 기관운영에 초점을 두고 보육기관의 평가인증 영역 중 보육환경
  • 호주 연방정부가 지급하는 아동보육 보조금(Childcare Assistance)의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또 일본은 1999년 7월 세계유아교육기구(OMEP)와 국제유아교육협회(ACEI)가 스위스․룻슈리콘(Gottlieb Dettweiler Institute, Ruschrikon, Switzerland)에서 28개국의 전문가들이 모여 합의한 유아교육의 기본적 구성요소인 글로벌 가이드라인(global guideline)의 합의를 존중하며 「보육의 질」을 파악하는 지표로 평가조사자의 요건과 조사자 수 ․역할, 평가결정위원회의 요건(반드시 제3

  • [대안교육]발도르프 유아교육에 관한 조사자료
  • 호주에도 발도르프 학교 있다. 지금 이순간에도 세계 곳곳에는 발도르프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교사들이 노력하고 있다.4. 슈타이너의 교육 사상과 특징슈타이너는 인간의 발달 단계를 구분하고 각 단계에 맞는 교육이론과 교육방법, 교육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태어나서 이 갈이의 시기인 7세까지를 유아기, 7세에서 성적 성숙기인 14세까지를 아동기, 14세 이후 21세까지를 청년기로 나누고 있다. 이들 각각의 시기는 중점적으로 성숙해야 할 발달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교육적 평가는 여러 학자들을 통해 이미 규명된 바 있다. 이는 전인적 인간형성을 통해 홍익인간의 교육 이념을 추구하는 우리 나라의 교육 목표에도 부합되는 부분이어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의 체육 과정으로서 까지 채택되었다. 뿐만 아니라 한국 국군은 의무적으로 수련토록 훈령되었으며, 앞으로 다가오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태권도가 우리의 민족문화 유산 중 가장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