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언어교육 활동 계획안-동물 이름이 보인다, 보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수 활동 제목
2. 교수 활동 목표
3. 교육과정
4. 사전 수업/ 교수 동기 (환경구성
5. 교수절차
6. 평가 방법
본문내용

대상 연령: 만5세
장기 목표 : 글자에 친숙해지는 경험을 통해 글자 모양을 인식하고 음소들을 결합해 단어를 만들 수 있다.


1. 교수 활동 제목: 동물 이름이 보인다, 보여!

2. 교수 활동 목표:
-바른 자세로 이야기를 듣는다.
-동물의 종류와 이름을 안다.
-음소결합을 통해 글자를 쓰고 글자에 관심을 가지고 창의적인 표현력을 기른다.

3. 교육과정:
*언어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바른 태도로 듣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끝까지 주의 깊게 듣는다.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한다.
-읽기 : 읽기에 흥미 가지기 – 읽어 주는 글의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읽어 본다.
책 읽기에 관심 가지기 – 책 보는 것을 즐기고 소중하게 다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언어 발달 장애 아동8. 성격 및 행동 장애 아동(4) 제목 : 기초감각활동을 통한 장애아의 놀이지도저자 : 송진훈 내용 : 1. 시각기능의 발달을 위하여2. 청각기능의 발달을 위하여3. 촉각기능의 발달을 위하여4. 미각기능의 발달을 위하여5. 후각기능의 발달을 위하여(5) 제목 : 유치원 장애아 통합교육 프로그램저자 : 총신대학교 부속유치원내용 : 1.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유아 통합교육 프로그램의 구성3. 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 프

  • 만5세 영유아 미술 프로그램 개발-자기 표현과 자기효능감 증진
  • 활동으로 자유성과 의지를 창의롭게 표현가능하며 치료적인 측면을 지닌다. 장미란(2010). 퍼포먼스를 활용한 아동의 미술활동에 관한 연구 : 취학 전 5~7세 아동을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통합 미술프로그램으로는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서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기 때문에 필수적이며 사전활동, 도입, 전개, 마무리, 유의사항, 평가(교사와 유아) 확장활동 단계로 구성할 필요가 있고 표현능력, 공간능력, 탐구능력, 언어표현능력 등이 발

  • [유아교육] 비 - 동작과 음악
  • 교육의 흐름을 갖는다. 비 는 그 자체가 자연 현상이며, 교사와 유아는 비와 비가 갠 후의 풍경과 하늘의 모습, 비가 올 때 볼 수 있는 동물등에 대해 관찰하며 여러 가지 자연적인 환경과 현상에 대해 알아보며 자연 친화적인 활동을 할 수 있다. 넷째, 다양한 탐색, 활동이 가능하다. 비는 소리와 움직임의 모습, 순환 등의 여러 가지 특성을 갖고 있다. 때문에 유아와 교사는 비에 대하여 다양한 형태로 탐색하고 활동할 수 있다. 다섯째, 여러 영역간

  • [졸업논문][유아교육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학교` 사교육기관의 운영형태 분석
  • 교육한다고 주장하는 곳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관 선정은 체인점(분원)을 20곳 이상 보유한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하였다. 이들의 운영방법과 교육활동에 대한 분석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분석 및 전화상담, 직접방문상담 및 참관을 실시하였고 기관에 다니고 있는 유아 및 부모 상담을 통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였다.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첫째, 강사들의 자격은 전문 강사라는 이름으로 유아에 대

  • 장애통합 교육
  • 보인다.-관심있는 것 지적하기, 가져오기, 보여주기 등과 같이 타인과 관심을 나누고 기쁨을 나누기 위해서 자발적으로 무엇을 하는데 어려움을 보인다.-사회적, 정서적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보인다.(2) 의사소통의 장애-전반적으로 자폐아동의 경우 언어발달이 전혀 일어나지 않거나 많이 지체된다.-언어가 어느정도 발달하더라도 타인과 의사소통을 하지 못하고, 혼자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자신의 이름을 부를때 돌아보지 않는다.-말의 톤과 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