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러브레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왜상적 환상
02. 상상으로서의 환상
03. 가상으로서의 환상
04. 환영으로서의 환상
05. 언케니
06. 영화적 장치
- 본문내용
-
왜상적 환상 : 히로코
“ 그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어 (그는 내가 그러길 바라)”
“ 나만은 그 사람을 잊으면 안 돼”
이미 도로가 된 주소라는 것을 알면서도 주소를 써오고, 편지를 보냄
“역시 정말 그가 보낸 건가 봐 ”
아키바 선배에게 어느정도 마음이 있지만(키스신),
남츠키의 시선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받아들이지 못 함
여츠키와 자신이 꼭 빼닮았다는 사실을 알고,
왜상적 프레임이 흔들림
그러나 계속 자신이 모르고 있던 남츠키의 추억을 알고싶어 함
남츠키 조난 당한 산에서 “그 사람에게 혼날 거야”
“좋은 추억이 많았다.”
“죽은 사람까지 붙잡고-”: 처음으로 죽음을 입으로 말함
.
.
.
상상적 환상 : 편지
억압된 소망의 간접적 충족
히로코 – 여츠키 사이에 주고받는 편지
편지를통해 인물들의 억압된 소망이 충족
특히 여츠키의 무의식 속 억압되어있던 기억을
추억으로 승화시켜주는 중요한 역할
남츠키-여츠키 간의 러브레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령별 발달 특성. 만0세~만5세 연령별 발달 특성
- [초등사회수업지도안]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생활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에 따른 도덕적 딜레마 상황의 제시 및 발문
- 대학 기부 입학의 빛과 그림자 - 기부금 입학제(기여입학제)에 대한 찬반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이해, 장단점 서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문법교육론 ‘-지 말다’, ‘-지 않다’, ‘-지 못하다’의 분석 및 교수방안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영어 레슨플랜 Lesson Plan
- [유아교육계획안] `집` 프로젝트 월간계획안
- [아동문학] 동화 계획안 -까만크레파스
- 중급재무회계Ⅰ_화폐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의 특징을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