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러브레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왜상적 환상

02. 상상으로서의 환상

03. 가상으로서의 환상

04. 환영으로서의 환상

05. 언케니

06. 영화적 장치
본문내용
왜상적 환상 : 히로코

“ 그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어 (그는 내가 그러길 바라)”
“ 나만은 그 사람을 잊으면 안 돼”

이미 도로가 된 주소라는 것을 알면서도 주소를 써오고, 편지를 보냄

“역시 정말 그가 보낸 건가 봐 ”

아키바 선배에게 어느정도 마음이 있지만(키스신),
남츠키의 시선 속에 살고 있기 때문에 받아들이지 못 함

여츠키와 자신이 꼭 빼닮았다는 사실을 알고,
왜상적 프레임이 흔들림

그러나 계속 자신이 모르고 있던 남츠키의 추억을 알고싶어 함

남츠키 조난 당한 산에서 “그 사람에게 혼날 거야”

“좋은 추억이 많았다.”
“죽은 사람까지 붙잡고-”: 처음으로 죽음을 입으로 말함

.
.
.
상상적 환상 : 편지

억압된 소망의 간접적 충족

히로코 – 여츠키 사이에 주고받는 편지

편지를통해 인물들의 억압된 소망이 충족

특히 여츠키의 무의식 속 억압되어있던 기억을
추억으로 승화시켜주는 중요한 역할

남츠키-여츠키 간의 러브레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러브레터 스토리텔링 분석
  • 영화 내내 서정적인 영상미를 보여줌으로써 멜로 영화의 조건을 충족시킨다. Ⅳ.3차분석(결론)이 영화는 ‘러브레터’라는 소재로 인한 해프닝을 그리고 있다. 장르의 특성상 이 영화의 모든 요소들은 서정적인 감성을 표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영화의 주된 소재는 ‘과거에 대한 기억’이다. 주인공들은 각자 과거의 어떠한 사건 때문에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자기 스스로를 어루만지지 못해 상처는 치유되지 못하고 차가운 얼음 속에 갇혀 버린다

  • [영화개론] 러브레터 분석 - 언제나 추억의 향기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 언제나 추억의 향기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 분석.▶▷러브레터를 좋아하는 이유✝영화는 그 속에 항상 특별한 추억을 담는다.고등학생이라 아직은 머리가 덥수룩하게만 보이는 한 소년이 있다. 그는 차가운 바람 속에서 몸을 피할 곳을 찾고 있었다. 목에는 목도리를 하고 있었지만 그것만으론 그리 따뜻하지 않았다. 소년은 단지 겨울이라는 날씨 때문에 추운 것이 아니었다. 아무리 겨울이라고 해도 뼛속까지 춥다고 느끼는 것

  • [영화개론] 러브레터(Love Letter) - 인물, 소재, 편집 분석
  • 『러브레터(Love Letter)』 < 목차 >Ⅰ 서론- 시작에 앞서Ⅱ 본론1. 내러티브 요약2. 전문가의 영화평론3. 영화 분석(1) 소재 분석(2) 인물 분석(3) 내러티브 분석(4) 색채의 이미지 분석(5) 쇼트 분석(6) 편집 분석Ⅲ 결론- 분석을 끝내며Ⅰ 서론- 시작에 앞서お元気ですか。(잘 지내시나요?) 私は元気です。(저는 잘 지내요.)중학교 2학년 무렵. 한동안 일본어의 ‘일’자도 제대로 모르는 아이들이 교실에서 ‘오겡끼데스까’를 연발하며 장난을

  • [러브레터] 러브레터 영화감상문
  • 영화뿐만 아니라 텔레비전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장르에 활동하고 있다. 근래에는 하나와 앨리스 (花とアリス, 2004)라는 영화를 들고 관객들을 찾아왔고 2004년 부산 영화제에도 초대되었다. 그는 TV드라마로 만들어졌던 작품들을 다시 극장에서 개봉, 대성공을 거두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2. 줄거리 소개 및 작품 분석(1) 뜻하지 않은 편지, 러브레터일반적으로 러브레터는 좋아하는 남녀 사이에 오가는 편지를 가리킨다. 그러나 영

  • 영화 마케팅이 일본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 영화의 마케팅 . 95.1. 일본 영화의 자국 내 흥행작과 국내 흥행작의 비교 95.1.1. 애니메이션의 강세 . 95.1.2. 두 나라 흥행성적 이유와 차이점 . 95.2. 흥행에 성공한 주요 일본 영화의 마케팅 분석 105.2.1. 러브레터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