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러브레터 스토리텔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3막 구분
1. 3막 구조

2. 3막 그래프

Ⅱ. 플롯, 공간적, 캐릭터 구조
1. 플롯 구조

2. 공간적 구조

3. 캐릭터

Ⅲ. 영화에서 드러나는 Telling.
1) 동일인물 두명의 캐릭터.

2) 상징적 소재

3) 기억에 남을 만한 명대사의 병치

4)책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5) 그 외 미장센의 측면

Ⅳ.3차분석(결론)


본문내용

Ⅱ. 플롯, 공간적, 캐릭터 구조
1. 플롯 구조
→메인 플롯 : 후지이 이츠키(여)와 와타나베 히로코간의 편지왕래로 후지이 이츠키(남)를 회상한다. 그러면서 히로코의 슬픔은 이츠키(여)의 아름다운 추억으로 되살아난다.
→서브 플롯 : ‘러브레터’에는 세가지 정도의 이야기가 있다. 히로코가 선배와의 사랑을 느끼는 과정을 이츠키(남)를 잊는 과정과 자연스럽게 엮어서 보여준다. 그리고 이츠키(여)는 이츠키(남)와의 추억을 회상하는 것들인데 이는 관객들이 이 둘의 추억이 단지 이름으로 엮인 추억이 아닌 둘 간의 사랑이었음을 느끼게 하며 마지막에 나오는 도서카드 장면에서 확신을 시켜주며 관객들의 기대에 부흥을 한다. 또다른 플롯으로 이츠키(여)와 히로코간의 이야기 중간중간 이츠키(여)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이 것은 메인플롯과 비슷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이 가족도 역시 히로코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다. 이츠키(여)의 아버지이다. 이사를 고민하는 하는 장면에서 할아버지는 철거할 예정을 갖고 있는 집의 정원에서 씨앗을 뿌리며 새로운 1년을 준비하고 있다. 반면 어머니는 결국에는 이사를 갈 것이라며 “옛 추억만 붙들고 살 수는 없다.”라고 한다. 그리고 아버지의 이야기가 나오자 “죽은 사람은 금방 잊혀진다.”라고도 한다. 하지만 이츠키(여)가 쓰러지며 이 둘은 같은 상황에 처했던 아버지를 생각하며 할아버지와 어머니는 서로 다른 생각을 한다. 결국 할아버지의 의견을 따르고 할아버지, 이츠키(여) 모두 건강을 되찾고 이사도 가지 않는다. 이처럼 이츠키(여)의 가족 이야기에서도 과거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메인 플롯처럼 둘의 과거가 서로 다른 영향을 끼치고 있었지만 결국 이 과거가 현재를 치유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서브 플롯이 유기적으로 맞물려 메인 플롯에서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더욱 강하게 뒷받침해주고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애드무비
  • 영화적인 속성이 광고에 포함되어 있다고 애드무비라는 용어로 해당 광고를 미화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따라서 애드무비의 정의는 좀 더 세심하고 명확할 필요가 있겠다. 애드무비는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겠다. ‘애드무비는 광고제작에 있어서 영화의 스토리텔링이라는 소프트웨어적 요소와 영화제작 시스템이라는 하드웨어적 요소를 적절하게 혼합한 새로운 형태의 광고 표현법이다.’애드무비는 신조어다. ‘광고(Ad)’와 ‘영화(Movie)’의 합

  • 경상대_교류용 이러닝_홍상우_드라마의 의해 강의노트(1~26강)
  • 스토리텔링의 전통역동적인 사회과거 계도성 드라마 → 현재 드라마를 즐기는 전통으로 계승이야기 창조 경쟁력수익이 창출되는 컨텐츠 사업 → 광고, ost, 수출 등 부가가치동시대의 주요 작가들김수현 : 가족최완규 : 남성의 세계송지나 : 시대라는 거대 담론김영현 : 여성의 성장 스토리노희경 : 진지한 예술 텍스트의 세계이경희 : 모성이라는 테마김수현익숙한 세계와 낯선 세계의 교차익숙한 세계 : 가족 드라마낯선 세계 : 시대에 대한

  • 세계영화산업의 특징과 할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영화산업의 흡수,합병을 통한 독점화 경향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독점화의 가장 큰 원동력은 새로운 미디어들의 등장에 따른 창구효과의 확대였다.이보고서는 영화산업의 세계화가 어떠한 과정을 통해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그 주요한 주체들이 누구인가를 살펴볼것이다. 이는 미국의 영화산업적 특징과 헐리우드 메이저스튜디오들의 경향을 분석하는 것이 중심이 될 것이다. 또한 영화시장규모가 세계 상위권이면서 자국 영화 산업이 존

  • [연극영화론] 각국의 멜로드라마에 대해서
  • 영화적 표현에 대한 할리우드의 발전된 단계 등 이 모든 것은 인습적이고 불안정한 1950년대 미국의 모습이 가족 멜로드라마에서 하나로 합쳐진다.▲ 더글라스 서크와 가족 멜로드라마 : 할리우드 바로크○ 더글라스 서크와 가족 멜로드라마 : 할리우드 바로크서크는 덴마크 출신으로 독일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탁월한 시각적 감각과 스토리 텔링 능력으로 유럽에서 명성을 쌓았다. 히틀러의 세력을 피해 미국으로 건너와서, 멜로 드라마라는 장르에

  • 미국 멜로 드라마 미국 가족 멜로 드라마 미국 더글라스 서크와 가족 멜로드라마 프
  • 영화적 표현에 대한 할리우드의 발전된 단계 등 이 모든 것은 인습적이고 불안정한 1950년대 미국의 모습이 가족 멜로드라마에서 하나로 합쳐진다.▲ 더글라스 서크와 가족 멜로드라마 : 할리우드 바로크○ 더글라스 서크와 가족 멜로드라마 : 할리우드 바로크서크는 덴마크 출신으로 독일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탁월한 시각적 감각과 스토리 텔링 능력으로 유럽에서 명성을 쌓았다. 히틀러의 세력을 피해 미국으로 건너와서, 멜로 드라마라는 장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