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의 한국어버전과 영어버전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4 / 2015.05.1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2. K-pop의 한국어 가사와 영어 가사의 비교 분석
1) 운율의 일치
2) 가사의 반복
3) 함축적 표현
4) 시제 표현
5) 비유적 표현
6) 의인화 표현
7) 주어의 생략
8) 기타 다른 특징들
3. 결론
본문내용
연구 목적

K-pop의 세계적 흥행
-영어, 일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되는 K-pop
- 한국어 가사 그대로 사랑 받는 경우도 있음
-외국인 팬이 직접 자국어로 개사

노래가사 번역의 어려움
-운율과 리듬을 살려야 함
-원가사의 전체적인 스토리와 분위기를 살려야 함


K-pop의 한국어가사와 영어가사 비교분석

Nobody (원더걸스)
2 Different Tears (원더걸스)
Girls on Top (보아)
하루(Hello-Goodbye-Hello, 김범수)
Love Song (비)
Nothing Better (정엽, Juris)
참고문헌
- 박미노, 『중학교 음악교과서의 외국곡 번역가사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1999]
- 오세정(Se Jung Oh), 『케이팝의 선호 요인: 미주 지역의 케이팝 소비자를 대상으로 』, 한국주관성연구학회 [2012]
- 안실, 『방송프로에서의 가사번역』,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2000]
- 국어국문학자료사전, 이응백ㆍ김원경ㆍ김선풍 교수 감수, 1998, 한국사전연구사
- 네이버 뮤직 (music.naver.com)
- 원더걸스, 『노바디』, 『2 Different tears』
- 보아, 『Girls on top』
- 김범수, 『하루(Hello-Goodbye-Hello)』
- 비, 『Love song』
- 정엽&Juris, 『Nothing bett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 소셜 마케팅 분석
  • K-POP스타들이 미국 및 유럽에서도 주목을 받게 되자 SM은 헐리웃 및 유럽시장으로 시장을 넓혀가고자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아시아 시장에서와는 달리 스타가 직접 찾아가는 식의 활동보다는 프로모션식의 활동을 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그러한 방법으로는 SNS를 활용한 마케팅과 SM이 주최하는 홀로그램을 통한 V콘서트가 있다.6. SNS 이외의 팬덤 분석6-1. 샤이니 소셜 게임2012년 10월에 일본에서 배포된 연애 소

  • [문화산업론] 가수 ‘보아’를 통해서 본 문화산업적 분석
  • 분석과 전략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걸어 다니는 1인 기업’이라고도 불리는 보아. 다른 가수들도 보아의 성공사례를 거울삼아 해외 진출로의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해봄으로써, 지금 같은 한국 음악계의 불황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나라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에게는, 다른 어느 산업 못지않게 중요한 문화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나가는 자세가 필요할 때다. (최훈지)우스갯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분석과 STP 전략 분석을 통해 브랜드로서의 앙드레김이 걸어온 발자취를 하나 둘씩 따라가면서 조금씩 해결되고 있었다. 특히 앙드레김의 5막 경쟁 드라마를 분석하는 과정에서는 앙드레김의 역사가 하나의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통해 앙드레김 전체의 역사를 짧게나마 살펴보고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앙드레김은 비교적 다른 기업들에 비해 큰 위기나 시련을 겪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올해 디자이너 앙드레김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비교해도 16.9%포인트 감소한 수치다.울산시는 이에 따라 ▲울산~제주 노선 증편 ▲저가지역 항공사의 울산~김포 노선 운항방안 강구 ▲소형항공기(에어택시) 호남노선 투입 ▲울산공항 취항항공사 재정지원 등을 주요안으로 하는 울산공항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다.우선 현재 주2회 운항 중인 울산~제주 노선의 주4회로의 증편을 추진한다. 울산시는 제주노선 증편을 통해 기존에 운항편이 적어 김해공항을 통해 제주도를 오가는 울산시민을 울산공항

  •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시장진출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과 나의의견
  • 분석III. SM엔터테인먼트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 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진입을 시도하는 방식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④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촉진전략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Ⅳ. 해외시장에서의 SM이 취한 마케팅전략1. 현지화 전략1) 트레이닝 및 현지 언어교육2) 각 국의 언어로 된 노래 및 앨범3) 각 국의 선호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