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답형문항의 제작원리와 예시, 장단점 및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9 / 2015.04.29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의
2. 제작원리
3. 예시
4. 장단점 및 개선책
본문내용
정의

간단한 단어, 구, 절 등으로 응답하는 문항 형태
용어의 정의나 의미를 물을 때나 계산문제에 자주 사용됨


제작원리

1. 가능한 간단한 형태의 응답이 되도록 질문한다.
2. 직접화법에 의한 질문으로 한다.
3. 교과서에 있는 구, 절의 형태와 같은 문장으로 질문하지 않는다.
4. 채점하기 전에 정답이 될 수 있는 답들을 준비한다.
5. 계산문제의 경우 정답이 되기 위하여 계산의 정확성 정도나 계산절차의 수준을 명시하여야 한다.
6. 정답이 수로 표기될 때 단위를 표기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교육평가) 공통형: 타당도와 신뢰도, 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 지정형(1-5번): 표준화검사법의 개념과 진행절차, 장단점, 지정형(6-0번): 문항 유형별 제작과정
  • 제작절차, 검사 내용, 검사의 실시조건, 채점과정 및 해석에 의해 객관적으로 행동을 측정하는 검사방법으로 일정한 객관적 기준을 설정하고 이 기준에 의해 검사결과를 해석하는 검사이다. 문항 유형은 선택형 문항(진위형/선다형/연결형)과 서답형 문항(단답형/완성형/논문형)이 있는데, 문항 유형에 따라 제작과정과 제작원리가 다르다. 이에 본론에서는 타당도와 신뢰도를 각각 설명하되 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설

  • 독서 진단 평가지 7차 교육과정 국어과 목표
  • 문항1) 완성형 : 질문을 위한 문장에 여백을 두어 질문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2) 단답형 : 간단한 단어, 어구, 수, 기호 등을 제한한 형태로 피험자가 써넣는 문항형식으로 용어의 정의나 의미를 측정할 대 자주 사용된다. 3) 논술형 : 주어진 질문에 제한 없이 여러 개의 문장으로 응답하는 문항 형태이다. ◐ 선다형 문항의 제작 원리 ◑① 문항은 중요한 학습 내용을 포함하여야 한다. ② 문항마다 질문의 내용이 하나의 사실을 묻도록 단순, 명쾌하게

  • [교육과정및교육평가] 평가문항의 제작
  • 문항둘째, 평가받는 대상에 대한 충분한 이해셋째, 문항 제작에 대한 지식, 기술, 기능 습득넷째, 훌륭한 언어 구사력 및 문장력다섯째, 풍부한 문항 제작 및 검토 경험1. 문항 제작의 기초좋은 문항의 요건 첫째, 문항에서 요구하는 능력이 원래 측정하고자 하는 능력과 일치해야 함둘째, 복합성을 지녀야 함셋째, 참신성을 지녀야 함넷째, 문항이 모호하지 않도록 구조화해야 함다섯째, 학습동기를 유발시켜야 함 여섯째, 문항 제작원리와 검토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및 해설 ②예시문은 정철의 ‘관동별곡’ 중 의 장관을 대구에 의해 인상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부분이다. ‘무지게’와 ‘용의 초리’의 원관념은 ‘폭포’이며, ‘우레’의 원관념은 ‘폭포의 소리’다.7. 정답 및 해설 ②②斡旋(알선) : 양편의 사이에 들어서 일이 잘 되도록 이리저리 마련해 줌.노동 쟁의 조정법에서, 쟁의 신고를 받은 행정 관청이나 노동 위원회가 노사(勞使) 중간에 들어 쌍방의 주장의 요점을 확인하고 접근을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의 특징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및 행동의 일반 원리 찾기 등이 중요하게 고려되고, 실제 문제 상황에서 참여자와 관찰자의 적극적 참여와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려는 욕구가 중요한 핵심이다.역할 놀이를 적용하기 좋은 예는 과거에 사회적 쟁점이 되었거나 현재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주제들이다.7. 수행평가 실제 예시 ‧ 분석1)예체능 계열(1) 음악과-연구보고서법 음악회 관람■단원 : 중 1-3학년 전체, 감상-음악회 관람가. 평가 문항자신이 선정한 음악회를 관람하고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