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장례사업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창업자(창업기업)현황
1. 창업자의 인적사항
2. 기업체 현황
(1) 회사개요
(2) 경영진 주요기술인력 주요주주 현황

Ⅱ. 사업 내용 및 사업화 추진계획
1. 창업동기 및 기대효과
(1) 창업동기
(2) 사업내용
(3)사업타당성

Ⅲ. 사업화 방법
1. 사업추진 계획
(1)초기 사업추진
(2) 향후 추진방법
(3)주요물품 조달방안
2. 추진일정
3. 마케팅전략 및 판매계획

Ⅳ. 재무분석
1.장례용품 내역서
2. 기존업체와 (주)고인의 견적비교
3. 비용분석
4. 수익분석 및 손익분기점 산출

* 첨부자료 : 서울거주 40대 남성들의 장례업체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
본문내용
(2) 사업 내용


1)제품명: 고인(古人, Goin)
2)전통적 장래 절차

1. 노부모나 위독한 병자가 있으면 가까운 장의사와 상담하여 장례문제 및 제반사항을 의논한다.
2. 임종 가족들은 침착하게 병자에게 꼭 물어 둘 일이 있으면 내용을 간추려 대답하기 쉽게 묻고 대답을 기록하며 가족은 직계 존,비속 및 특별한 친지에게 기별하고 병실에 모여 병자의 마지막 운명을 지킨다.
3. 수시
병자가 운명하면 즉시 약솜으로 코와 귀를 막고 눈과 입을 다물게 한 후 시신 주위에 소독을 한 후 장례업체에 요청을 하여 상황에 따라 깨끗한 솜으로 시체를 닦아 낸 다음 수의(삼베, 명주)를 갈아 입히고 소렴(손, 발)한 후 병풍 및 가리개로 가리고 고인의 사진을 모시고 촛불을 밝히며 향을 피운다.
4. 발상
수시가 끝나면 가족은 검소한 옷으로 갈아입고 근신하며 애도한다.
5. 상제, 복인
1) 고인의 배우자와 직계비속은 상제가 된다.
2) 주상은 장자가 되고 장자가 없을 경우에는 장손이 승중하여 주상이 된다.
상처한 경우에는 남편이 주상이 된다.
3) 복인의 범위는 고인의 八촌 이내 친족으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좃같다......니미럴....
  • wjs54***
    (2006.01.02 16:56:52)
회원 추천자료
  • 동물 장례식장 사업계획서
  • 사업개요요즘시대는 핵가족이 늘어가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가정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선진국에게는 동물에게도 유산을 남기는게 법적으로 가능하기도 하고 한국도 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반려동물은 사람에 비해 수명이 짫고 언젠가는 우리 곁을 떠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가족과도 같은 반려동물이 우리들 곁을 떠났을때 남겨진 주인들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동물 장례식장을 생각해

  • [사업계획서] 신개념 장례포탈사이트
  • 신개념 장례포탈사이트elysium ․ 교수명 : ․ 제출일 :  목 차 1. 컨텐츠 선정동기2. 컨텐츠 이용방법3. SWOT 분석4. 사업제안5. 경쟁사 분석6. 컨텐츠7. 타겟 설정 및 분석8. 컨텐츠 예시9. 마켓팅 전략1. 컨텐츠 선정 동기죽음에 대한 인식 재고 계기 마련 - 사람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필히 죽음을 맞이 하게 되어있다. 그런데 죽음이라 하면 모두들 슬프고 두렵고 어두운 부분만을 떠올린다. 분명 죽

  • [사업계획서]애완견 사업계획서 - 분양에서 장례까지
  • The Puppy 사업계획서Ⅰ. 제품 및 서비스 소개‘The Puppy’는 애견을 위해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모토로 분양에서 장례까지 애견의 삶과 함께하는 Total Service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애견 멀티플렉스이다. The Puppy 에서는 분양에서부터 훈련(사회교육), 사료 및 애견 용품 판매, 미용 서비스, 애견카페, 애견호텔, 애견 병원, 애견보험, 애견장례를 한 건물에서 One-stop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The Puppy’라는 단일 브랜드 하에서

  • (21c 장례문화 개혁 사업계획서) 창업아이템 : 추모관 건립 창업 아이템
  • 장례 비용 절감 벌초, 성묘등 후손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여 줌.후손들의 부담 감소 추모관을 통하여 조성된 수익금으로 각종 사회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사찰의 수익 창출 잘못된 묘자리로 인한 후손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없음. 묘자리로 인한 불이익 없음 경제적 측면 사회적 측면매장에 비해 50% 이상 저렴하고절차가 간단하다.Best golf training centerII. Erection Plan추모관 건축 개요주요 시설 계획추모관 특징추모관 입지 조건

  • The Puppy 사업계획서
  • The Puppy 사업계획서Ⅰ. 제품 및 서비스 소개‘The Puppy’는 애견을 위해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모토로 분양에서 장례까지 애견의 삶과 함께하는 Total Service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애견 멀티플렉스이다. The Puppy 에서는 분양에서부터 훈련(사회교육), 사료 및 애견 용품 판매, 미용 서비스, 애견카페, 애견호텔, 애견 병원, 애견보험, 애견장례를 한 건물에서 One-stop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The Puppy’라는 단일 브랜드 하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