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카페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획배경 및 목적
2. 설문조사
3. 운영방안 및 경영전략
-운영방안
-경영전략(종업원/판매전략/내부구조)
4. 기대 효과
5. 분석 및 예산안
-3C 분석
-SWOT 분석
-STPD 조사
-4P MIX 조사
-예산안
6. 예상 문제점과 대책
-예상 문제점
-대책과 카페 내부 규칙 설명
-주요Q&A
7. 창업결론
본문내용
기획배경 및 목적


대학문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무엇인가? 많은 것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음주문화일 것이다. 대학의 음주문화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있지만 분명한 것은 대학생활과 음주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사실이다. 실제로 신입생 환영회부터 오리엔테이션, MT, 축제, 각종 모임, 개강-종강파티, 선후배간의 단합대회 등에 이르기까지 대학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릴 때마다 술은 대학생활의 낭만이라는 이름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일례로 우리나라 성인들의 평균 음주율은 68.4%(남 83.3%, 여 54.9%)이지만, 조사된 연구에 의하면 우리나라 대학생의 음주율은 88.5%(남 88.9%, 여 88.2%)에 이른다. 대학생 음주가 더욱 심각한 것은 대학생들이 적당히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3명 중 2명 이상은 폭음을 한다는 것이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폭음자 중 2주일 동안 3회 이상 술을 마시는 상습 폭음자가 남학생 10명 중 4명, 여학생 5명 중 1명의 비율로 나타났다. 미국대학생의 음주율은 88.5%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준이나 폭음을 하는 비율(22.8%)은 우리나라 대학생의 음주율보다 훨씬 낮다.

문제는 대부분의 음주가 저녁시간에 이루어 진다는 것이다. 버스나 지하철이 끊긴 이후에 학생들은 집에 귀가하기 힘들고, 택시는 경제적 부담 때문에 대학생들이 쉽게 이용할 수가 없다. 따라서 이러한 학생들은 동기들의 자취방이나 길거리에서 배회하게 되며, 이는 사건, 사고를 불러일으킬 우려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안전한 숙취해소 장소를 제공하고 아직 블루오션으로 남아있는 숙취해소 시장을 개척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숙취해소 카페를 기획하게 되었다. 숙취해소 카페는 음주를 한 사람들을 위한 힐링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대학생들의 올바른 음주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일조함과 동시에 숙취해소라는 블루오션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고수익 창출을 노릴 것이다.

설문조사

우리나라 대학생의 23%가 숙취해소를 하기 위하여 따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그 절대수치를 고려해보았을 때 결코 적지 않은 학생들이 숙취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대학생들의 숙취 해소 방법은 대부분의 경우 식약품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숙취 해소 카페에서 모두 다루고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이들 모두가 본 카페의 잠재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숙취해소를 하지 않는 20대를 살펴보면 숙취해소가 번거롭거나,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서 또는 장소가 마땅하지 않음을 이유로 들고 있다. 장소가 마땅하지 않다고 대답한 응답자의 경우는 당연히 잠재적인 고객이며 번거롭거나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고 응답한 사람들의 일정부분 역시 본 카페의 고객으로 편입시킬 수 있다. 그 주된 방법은 숙취해소의 필요성과 본사의 편리한 숙취해소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에 있을 것이다. 숙취해소가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리고 숙취해소카페에서는 간편한 숙취해소서비스를 일정 정도의 금액만 지불하면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여 광고를 꾸준히 행하는 것이 그 한 전략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카스 광고기획서
  • 숙취제거기타20.4 27.4 90 20.419 40 12 9 2045.9 46.9 45 43.9동부세로 막대형 2북부여자보단 남자들이 자주 섭취함.비타500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광고와 맛에 영향을 받음.과반수 이상이 박카스D출시를 인지하지 못함.대부분의 사람들은 제약회사명에 관심이 없음.박카스 병 디자인 선호하는 사람은 과반수 이상이었음.20대 초반은 박카스를 1년에 1~2번 정도 마심.SWOT분석Strength높은 인지도와 브랜드의 가치 - 저렴한 가격Weakness- 협소한 유통경로- 카페

  • [마케팅전략](주)롯데칠성음료 신제품 기획
  • 카페인 1온스, 설탕 30(단위 불분명), 물 2.5 갤런, 라임 주스 2와 4분의 1파인트, 바닐라 1온스, 캐러멜 1.5 온스 등을 섞어 독특한 맛을 내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비밀 성분으로 알려진 ‘머천다이즈 7X’도 1% 이내의 분량으로 포함돼 있다.3031LG생활 건강의 가족이된 코카콜라다양한 음료재품을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코카 콜라3233동아오츠카는 일본 오츠카 제약과 제휴 맺고 청량 음료를 제작하는 식품 회사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

  • 롯데칠성,음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카페인 1온스, 설탕 30(단위 불분명), 물 2.5 갤런, 라임 주스 2와 4분의 1파인트, 바닐라 1온스, 캐러멜 1.5 온스 등을 섞어 독특한 맛을 내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비밀 성분으로 알려진 ‘머천다이즈 7X’도 1% 이내의 분량으로 포함돼 있다.3031LG생활 건강의 가족이된 코카콜라다양한 음료재품을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코카 콜라3233동아오츠카는 일본 오츠카 제약과 제휴 맺고 청량 음료를 제작하는 식품 회사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

  • [마케팅] 오설록의 멕시코 진출
  • 성공하였다. 우리 또한, 양질의 녹차를 이용하여 소득이 높고, 문화적으로 개방적이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삼고, 설록차태평양만의 색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노력해 나간다면, 좁게는 기업의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고 넓게는 우리나라의 가치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렇듯 우리의 마케팅이 다양한 기대를 창출할 수 있게 되는 그날이 오길 바라며 우리의 마케팅 기획서를 마칩니다. 97 2000 200690 650 1380 600090

  • [마케팅전략] 설록차 프렌차이즈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 기획서를 마칩니다. 목 차Ⅰ. 사업 개요1. 사업동기Ⅱ. 설록차의 해외진출1. 국제시장 분석2. 멕시코 선정1) 국제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Ⅲ. Franchiser in Mexico1. Franchiser in Korea2. 멕시코 시장 분석1) 멕시코의 거시적 분석 2) 멕시코의 프렌차이즈 진출3. Franchiser in Mexico1) Targeting 2) 입지선정3) Take-out 4) 메 뉴5) Shop in Store 6) Time 7) 배치4. 경쟁분석1) 세계적인 프렌차이즈 전문점2) 커피(커피의 소비량)5.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