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외국어 교육으로서의 한국어교육의 현 주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본문내용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외국어 교육의 역사를 돌이켜보면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현 주소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외국어 교육은 그 교육목표의 설정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대체로 첫째, 언어능력의 신장을 목표로 한 외국어교육, 둘째, 교제의 능력(또는 의사소통의 능력)의 신장을 목표로 한 외국어교육, 셋째, 교류의 능력 신장을 목표로 한 외국어교육 등 세 개의 발전 단계를 거쳤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의 현 주소는 어디일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도 다른 언어에서의 외국어 교육과 마찬가지로 현대 언어학의 발전과 더불어 부단히 발전 변화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세계화와 교육시장개방
  • 외국어가 필수적인 능력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유학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개방을 통하여 외국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면 굳이 학생들이 외국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며, 결과적으로 외화의 유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4. 교육 경쟁력의 강화세계화에는 공존과 경쟁이라는 이념이 깔려있다. 공존을 하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의 교육은 폐쇄성과 비효율성

  • [민족교육]민족교육의 개념,필요성, 민족교육과 재일동포사회, 민족교육과 해동 홍주일, 민족교육과 한글사랑교육, 민족교육의 과제
  • 현주소와 그 위상을 단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심지어 우리 말과 글도 제대로 모르는 유치원 아이들에게 조기교육 운운하며 영어과외부터 시키고 또 자기 나라 역사에는 무관심하면서 열심히 토플과 토익 점수 올리기에 골몰하는 것을 보노라면, 전혀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딘지 모르게 본말이 전도되었다는 느낌을 지워버릴 수가 없다. 지난 시절을 돌이켜 보면, 한 때 국적(國籍)있는 교육이라는 구호와 더불어 한국사 교육이 강

  • [교육사회학] 세계화와 교육개방
  • 외국어가 필수적인 능력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유학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개방을 통하여 외국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면 굳이 학생들이 외국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며, 결과적으로 외화의 유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4. 교육 경쟁력의 강화세계화에는 공존과 경쟁이라는 이념이 깔려있다. 공존을 하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의 교육은 폐쇄성과 비효율성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교육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세밀하게 기술하시오.1. 다문화 가정과 한국어 교육 현황2. 문식력의 개념3. 만화의 특성과 기능, 그리고 교육적 효과4. 만화를 이용한 한글 교육5. 만화를 이용한 문화의 교육제 4장. 비록 스페인어가 공용어로서 통용되고 있는 국가라고 하더라도 자국 민족의 우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만화와 웹툰에서 채택하는 언어 표준화 설정을 논하고 이에 의한 언어 사회화와 언어 이데올로기화를 논술하시오.1. 언어 표준화 설

  • 다문화사회와 교육 -대안학교
  • 목 차1. 대안교육1) 대안교육의 개념2) 대안교육의 이념 및 특성3) 대안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특성4) 대안교육의 유형2. 한국 다문화 사회의 현주소 1) 다문화 사회로의 진입2) 국내 외국인 구성 비율3) 외국인 인구의 급격한 증가4) 다문화 학생 재학 현황5) 다문화 학생의 초 ∙ 중 ∙ 고등학교 재학 현황3. 다문화 대안학교의 필요성1) 다문화가정 학생의 높은 미취학률2) 다문화대안학교에 대한 사회적 수요 증가4. 한국 다문화 대안학교 사례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