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경영론] 가맹점조직의 진화(Subway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본문내용
가맹점조직은 시스템 형성초기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형성된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성장할수록 개별 가맹점의 대표성은 낮아진다. 이에 따라 가맹본부는 가맹점과의 단체교섭과 유사한 어떤 협의도 거부하는 성향을 보인다. 하지만 시스템이 성장할수록 가맹점과의 갈등은 점차 커지기 시작한다. 계약조항을 놓고 해석이 서로 엇갈리고 영업지역침해가 빈번히 발생하며 일부는 점포운영을 포기하기도 한다. 최초 계약시 가맹점에게 유리했던 계약도 갱신시에는 불리하게 작성된다.
다수의 가맹점이 유사한 문제를 놓고 가맹본부와 다투면서 가맹점은 일대일로 가맹본부를 상대하는 것보다는 협회와 같은 동맹체를 형성하여 상대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가맹본부와의 의사소통이 차단될수록 이들의 협회설립에 대한 욕구는 커진다. 가맹점이 개방적 의사소통을 추구하고 자신들의 대표성을 요구함에 따라 일부 가맹본부는 자문위원회를 조직한다. 자문위원회는 가맹본부에 의해 조직되고 통제된다. 자문위원회는 가맹본부-가맹점간 의사소통에 기여하기도 하지만 실질적인 의사결정 권한이나 의미있는 참여를 결여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은 보다 강력한 조직인 가맹점협회의 결성을 막기 위한 시도로도 해석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들을 조사하면서 새로이 알게 된 사실도 많았습니다. 뿐 만 아니라 조원들끼리 함께 찾아 간 대구의 맛 집에서 밥도 같이 먹으며 배울 수 있었고 느낄 수 있었던 생생한 경험들은 아마 대학 캠퍼스 생활 중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막연히 어렵게 느껴지고 딱딱한 분위기의 보고서 제출이 아니라 보고서를 만드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조원들과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 힘을 모아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어서 좋았습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프랜차이즈 산업보다도 본사에서의 관리, 통제가 중요한 산업이다. 패스트푸드점은 대체로 음식의 제조와 판매가 분리된 조직적인 경영기법인 프랜차이징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 시스템의 특징은 본부에서 식품구매, 음식의 생산방법 등을 표준화하여 운영방침을 개발한 후 가맹점을 모집하여 제품의 독점판매권을 부여하고 표준시설을 설비해 주는 체인 시스템으로 관리 운영, 전반의 규격화, 시스템화, 매뉴얼화에 의한 표준화를 실현하는 경

  • 우리나라 서비스산업의 국제 경쟁력
  • - 서울대학교 출판부저 자: 이동기, 민상기 공편 기분 좋은 사회 서비스의 연출 - 일신사저 자: 손대현 서비스 경영론 - 대왕사저 자: 김성혁 한국의 서비스 시장 개방정책 - 집문당저 자: 한홍렬 서비스 기업의 경영 전략 - 삼성 경제연구소저 자: 이순철 서비스 기업의 인간관계 관리 - 대왕사저 자:차길수 www.kiep.go.kr (대외 경제 정책 연구원) http://seriecon.seri21.org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kiet.re.kr (KIET 산업연구원)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사례는 Esso의 전략에서 찾을 수 있다. Esso는 각국의 기후조건에 맞게 다양한 휘발유를 개발하였으나, 광고는 Put a Tiger in Your Tank 를 동일하게 사용하였다.④ 제품 현지화 . 광고 현지화 전략이는 현지 소비자의 욕구와 정서에 맞게 제품과 촉진을 현지화하는 전략일 것이다.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목 차1. 기업소개1.역사2.재무효과3.조직구조Ⅱ. 글로벌 전략1.브랜드전략2.마케팅전략3.조직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진출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프랜차이즈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외식 부문에는 국내 토종의 양식 패밀리레스토랑 VIPS를 비롯한 씨푸드 오션, 한쿡 등과 같은 브랜드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100여개 점포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또한 프랜차이즈 부문에서는 냉동생지를 이용 하여 점포에서 갓 구운 빵만을 제공하는 Fresh bakery전문점 뚜레쥬르, 투썸 플레이스, 콜드스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800여개의 직/가맹점이 운영 되고 있습니다.이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