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교사의 인간관계-일반교사와 특수교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교에서의 인간관계 유형
2. 교사들과의 인터뷰- 일반교사
3. 교사들과의 인터뷰- 특수교사
4. 바림직한 관계형성을 위한 제안
- 본문내용
-
학부모와의 인간관계
- 가장 중요한 학교에서의 인간관계
- 직접적인 만남이 이루어지고, 인격적인 교제를 하는 관계
-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지도자와 추종자라는 권위적인 관계를 가지면서도 애정과 존경이라는 특수한 관계로도 나타난다.
교사 ↔ 학생
- 현재 교단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어떠한가?
- 교사와 학부모 사이의 관계 형성으로 인해 아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다.
- 아동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보다 나은 교육을 할 수 있다.
- 학생들의 가능성을 개발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마련한다.
▶ 교사가 학부모를 대할 때
- 교사는 학부모를 교육을 위한 동반자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
- 교사는 학부모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해야 한다.
- 학부모가 부담없이 학교를 방문하고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야 한다.
- 학교교육의 괴리가 있는 바람직하지 않은 학부모의 가정교육의 태도를 정중히 지적하고 시정해 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