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참가자의 역할- 프로그램 개발자- 지지자-격려자- 인도자 및 평가자- 프로그램 원칙 및 규칙 준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폭력에 대한 책임감을 인식한다. 7. 프로그램의 회기별 내용session단계주제프로그램 내용1초기단계집단소개 및 관계형성프로그램 원칙, 규칙 소개 및 참가자소개2계약설정타임아웃 교육 및 계약, 한 주간 폭력상황 점검 계약3발전단계폭력근절을 위한 준비폭력의 개념과 폭력주기에 대한 이
가정폭력상담은 30%정도에 이르렸다. 또한 최근 국제결혼이주 여성 증가함에 따라서 이들에 대한 상담 지원도 시작되고 있으며 동시통역시스템을 이용한 상담이 증가하였다. 최근에는 피해자뿐만 아니라 가해자에 대한 상담이나 재활교육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피해자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가정폭력의 원인 제공자인 가해자에 대한 상담 등은 가정폭력의 재발 방지에 중요한 기능을 할 것이다.배우자 폭력에 있어서 배우자(특히 아
가정 환경적 원인(3) 학교 및 또래관련 원인(4) 사회적 원인3. 왕따의 특징과 원인1) 왕따의 특징(1) 따돌림 당한 학생의 행동 특성(2) 따돌림 하는 학생의 행동 특성2) 왕따의 원인(1) 사회 문화적 원인(2) 교육적 원인(3) 가정적 원인(4) 개인적 원인4. 가정폭력의 대책방안1) 가정폭력방지에 대한 교육강화2) 법률적 전문프로그램 3) 법 적용의 엄격화4) 가정폭력에 대한 의식전환5. 학교폭력의 대책방안1) 학교환경의 개선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폭력은 교사나 경찰의 힘만으로는 근절시킬 수 없다.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의 인성교육과 함께 건전한 공동생활 방법에 대해 지도하고, 학교와 사회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빠르게 대응을 한다면 학교폭력 근절은 좀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대응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에 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을 예방하고자 한다.Ⅱ.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폭력이 예방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2.또래상담(同伴咨询) 프로그램 운영 방법1) 개별 개입가해자(加害者) 개별상담/ 피해자(被害者) 개별상담2) 집단 개입집단 상담 프로그램 실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실시/ 또래 상담 교육 프로그램 실시/ 부모 교육 프로그램 실시 3) 학급 개입또래상담자 발굴/ 또래상담자의 기술 훈련 프로그램 교육화/ 공동체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3. 학교폭력 재발(再發)의 방지를 위한 또래상담(同伴咨询)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