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청소년 또래집단상담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방안 연구(학교폭력 재발 예방교육 프로그램의 연간계획안 포함)보고서 [자료 구매 평가 : 만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01 / 2018.06.0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의 구매 평가: ★별 5개 만점>
학교폭력 예방과 문제점, 학교폭력 방지를 위한 청소년 또래 집단상담 교육 프로그램 보고서 입니다.
학교 'Wee class' 청소년 상담 현장에서 실제로 일하였었던 전문 상담교사로서, 청소년들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과 학교폭력의 재발을 방지하고 또래상담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것인가? 교사 관점에서 바라본 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실제 운영 연간계획안 입니다.
<품질 인증> 받은 자료이며, 주요 보고 및 핵심 내용들로 잘 기술 되어 대학원의 청소년 학교 상담 전공 과목에서 A+ 받은 보고서 자료입니다.
<자료의 구매평가>에서도 구매자가 원하는 내용의 보고서 였었다는 별★ 5개 만점 점수를 받은 레포트 보고서이니 잘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 목차
-
1)청소년 또래상담(同伴咨?) 프로그램의 운영 목적과 학교폭력(根除校?) 예방 및 재발 방지
2)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운영 방법
3)청소년 학교폭력(根除校?)의 재발(再發) 방지를 위한 또래상담 프로그램 연간 운영 계획안
4)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5)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 한계점과 보완 할 점. 발전 방안
6)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 & 학교폭력(根除校?) 예방 프로그램의 회기 목표 및 연간 교육 운영 계획 활동방안
- 본문내용
-
청소년 학교폭력(根除校) 재발의 문제를 예방하고 효과적인 생활지도를 적응케 하기 위한 또래 집단상담 프로그램(peer counseling- program)의 운영 구성안 및 연간 교육 운영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최근 학교폭력의 문제들이 많이 이슈화되면서, 학교폭력의 가해자 청소년 및 피해자 청소년에 관한 구체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 하는데 학교사회복지 차원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
▶ 또래상담(同伴咨?) 프로그램 운영 방법
1) 개별 개입
가해자(加害者) 개별상담/ 피해자(被害者) 개별상담
2) 집단 개입
집단 상담 프로그램 실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실시/ 또래 상담 교육 프로그램 실시/ 부모 교육 프로그램 실시
3) 학급 개입
또래상담자 발굴/ 또래상담자의 기술 훈련 프로그램 교육화/ 공동체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중략>
▶ 학교폭력 재발(再發)의 방지를 위한 또래상담(同伴咨?) 프로그램 연간 운영 계획안
▶1월의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또래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내용):
- 학교폭력(school violence)의 예방을 위한 청소년 또래 상담자들의 육성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 시킨다.
- 또래상담(peer counseling)이란 무엇인가?
- 또래상담 훈련(peer counseling-training)대상자 모집
- 청소년 또래상담자들에게 필요한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가?
- 성공적으로 학교폭력(school violence)을 예방시킨 또래상담 사례(case)에 관한 study 및 연구.
- 또래상담의 훈련(training)대상자 모집을 위해 사례 검토 및 성공 사례..
- 참고문헌
-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peer counseling-program),Wee class 청소년 또래집단상담 프로그램 분석
자료평가
- 내가 원하는 내용이었음
- 10143***
(2020.06.15 23:48: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사회보장기본법은 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세 가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비교하시고, 각각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과제 및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대중매체 신문의 이해
- [사회학] 사회학의 이해 레포트 <대중매체 분석 - 신문(新聞)>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