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청소년 또래집단상담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방안 연구(학교폭력 재발 예방교육 프로그램의 연간계획안 포함)보고서 [자료 구매 평가 : 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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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의 구매 평가: ★별 5개 만점>

학교폭력 예방과 문제점, 학교폭력 방지를 위한 청소년 또래 집단상담 교육 프로그램 보고서 입니다.

학교 'Wee class' 청소년 상담 현장에서 실제로 일하였었던 전문 상담교사로서, 청소년들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과 학교폭력의 재발을 방지하고 또래상담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것인가? 교사 관점에서 바라본 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실제 운영 연간계획안 입니다.

<품질 인증> 받은 자료이며, 주요 보고 및 핵심 내용들로 잘 기술 되어 대학원의 청소년 학교 상담 전공 과목에서 A+ 받은 보고서 자료입니다.

<자료의 구매평가>에서도 구매자가 원하는 내용의 보고서 였었다는 별★ 5개 만점 점수를 받은 레포트 보고서이니 잘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목차
1)청소년 또래상담(同伴咨?) 프로그램의 운영 목적과 학교폭력(根除校?) 예방 및 재발 방지
2)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운영 방법
3)청소년 학교폭력(根除校?)의 재발(再發) 방지를 위한 또래상담 프로그램 연간 운영 계획안
4)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5)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 한계점과 보완 할 점. 발전 방안
6)청소년 또래상담 프로그램 & 학교폭력(根除校?) 예방 프로그램의 회기 목표 및 연간 교육 운영 계획 활동방안
본문내용
청소년 학교폭력(根除校) 재발의 문제를 예방하고 효과적인 생활지도를 적응케 하기 위한 또래 집단상담 프로그램(peer counseling- program)의 운영 구성안 및 연간 교육 운영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최근 학교폭력의 문제들이 많이 이슈화되면서, 학교폭력의 가해자 청소년 및 피해자 청소년에 관한 구체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 하는데 학교사회복지 차원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

▶ 또래상담(同伴咨?) 프로그램 운영 방법
1) 개별 개입
가해자(加害者) 개별상담/ 피해자(被害者) 개별상담

2) 집단 개입
집단 상담 프로그램 실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실시/ 또래 상담 교육 프로그램 실시/ 부모 교육 프로그램 실시

3) 학급 개입
또래상담자 발굴/ 또래상담자의 기술 훈련 프로그램 교육화/ 공동체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중략>

▶ 학교폭력 재발(再發)의 방지를 위한 또래상담(同伴咨?) 프로그램 연간 운영 계획안

▶1월의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또래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내용):
- 학교폭력(school violence)의 예방을 위한 청소년 또래 상담자들의 육성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 시킨다.
- 또래상담(peer counseling)이란 무엇인가?
- 또래상담 훈련(peer counseling-training)대상자 모집
- 청소년 또래상담자들에게 필요한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가?
- 성공적으로 학교폭력(school violence)을 예방시킨 또래상담 사례(case)에 관한 study 및 연구.
- 또래상담의 훈련(training)대상자 모집을 위해 사례 검토 및 성공 사례..
참고문헌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peer counseling-program),Wee class 청소년 또래집단상담 프로그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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