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대상 감각영역 교육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본문내용
-
1. 감각교구의 3단계 명칭연습
첫째단계는 명명단계로 물건이나 성질이나 성질의 이름과 연관되어진다.
둘째 단계는 이름이나 단어와 연계하여 물건을 인식하는 활동단계이다.
셋째단계는 어린이가 물건과 연결하여 이름을 기억하는지 확인해 보는 단계이다.
2. 감각고립화의 원리
Montessori교구의 특성은 한마디로 교구의 고립화를 중시한다는 것이다. 어린이들은 하나하나의 감각에서 들어오는 느낌에 마음이 집중되기 때문에 Montessori는 어린이에게 자극을 줌에 있어서 자극을 각 감각마다 고립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즉 감각을 하나씩 자극할 때 어린이의 다섯 가지 감각이 구체적으로 세련되어 지는 것이다.
감각자극의 고립화는 대상이 되는 사물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성질에서 한 가지를 추상하는 것에서 시작이 된다. 어린이가 스스로 인지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는 감각을 고립화하여 한 가지 속성만을 다루는 것이 필요하다.
1) 감각적인 자극의 고립화와 대상의 고립화
2) 문제의 고립화
3) 개념의 고립화
4) 환경의 고립화
3. 감각교육의 내용
1) 시각교구
<분홍탑>
연 령 : 3세
교 구 : 분홍색으로 된 10개의 길이, 넓이, 높이가 다른 나무로 된 정육면체
제 시 :
어린이를 초청하고 교구를 소개하고 매트를 깔도록 한다.
교구를 어떻게 옮기는지 보여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 체육과 수업전략
- 효율적인체육수업을위한수업전략
- [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천주교(가톨릭)기원,도입, 천주교(가톨릭)철학, 천주교(가톨릭)사생관, 천주교(가톨릭)성직자, 천주교(가톨릭)제례(제사), 기독교와의 비교 분석
- [파충류관- 동물원에 갔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동물원프로젝트, 동물프로젝트, 악어, 거북, 도마뱀, 뱀, PPT, 상호작용
- 김남조 시인에 대하여
- [교육과정]bloom의 인지적 영역
- 영유아교육과정 중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논문 연구 - 저소득 영유아(빈곤 아동)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