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소설] Willa Cath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Willa Cather의 생애
※작품들
1. 머리말
2. 낭만적 서술자 짐의 굴절된 시각
3. 짐의 안토니아 "읽기"와 안토니아의 안토니아 바로 "쓰기"
- 본문내용
-
1. 머리말
윌라 캐서(Willa Cather)는 나의 안토니아(My ntonia)에서, 안토니아 시메르다( ntonia Shimerda)를 비롯한 동유럽 계통의 이민세대가 네브라스카의 오지에서 겪는 삶의 모습을 그리면서 개척지 생활의 한 단면을 감동적으로 형상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소설에 대해 Terence Martin은 개척지 생활을 멋지게 찬미한 것으로 여기고 있으며 Randall은 "the most affirmative book"(149)이라고 평하고 있다. Shanley는 "stories of the stuggles and the magnificent strength and desire of youth"(622)라고 보고 있다.
더불어 이 소설은 서술자로 등장한 짐 버든(Jim Burden)의 정신적 성장을 다룬 교양소설로 여겨지기도 한다. 즉 나의 안토니아는 안토니아의 삶에 대한 객관적인 이야기라기 보다 짐에게 안토니아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드러내는 소설이므로 안토니아와의 교제를 통해 성숙해가는 짐이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라고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볼 때 짐이 "보편적 인간"을 대표하는 원형적 주인공(Miller 112)이라고 여길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험난한 인생역정을 헤쳐 나가는 모습으로 서사시의 여주인공에 걸맞는 감동을 주는 안토니아에 비해 짐은, 서술자로서는 성숙해가는 면모가 없는 것도 아니나, 인물로 볼 때는 소설이 진행되는 내내 "이상할 정도로 단순하고 특히 변모가 없어서"(Shaw 527) 주인공으로 보기에 미흡한 점이 많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