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 20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장 돈의 경제학
✐ 소비자 행동을 다음과 같이 간결하게 정의 하고 있다.
“사람들은 구매 가능한 상품 중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한다.”

2장 문화의 경제학
✐ 문화를 경제학의 기본 요소로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문화의 영향을 학문적으로 증명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은 얘기가 다르다. 많은 경제학자들이 문화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해 주목할 만한 결과를 도출해내고 있다.

3장 투자의 경제학
✐ 경제학을 공부한 사람들은 ‘금융시장이 효율적이다’라는 전제를 당연하게 받아들인다. 하지만 이런 효율적 금융시장 가설이 금융시장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일들과 결코 일치 하지 않는다는 점이 여러 경제학자들의 눈에 띄었다.

4장 권력의 경제학
✐ 시장경제의 어두운 곳에서는 어떤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누가 얼마나 많은 권력을 가지고 있는지, 그 권력을 어떻게 행사하는지 등을 알아내기 위해 경제학적인 방법론을 활용한 연구논문들이 차츰 많아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2001년. \품질 지상주의\를 표방한 정몽구 회장의 실천력은 그룹 전반에 강력한 파장을 일으켰다. 정몽구 회장은 결단력에서도 남다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10년 10만마일 보증제도\를 도입한 것이나 그룹 안팎의 우려를 잠재우며 과감히 중국 현지 투자에 나선 것은 정 회장의 \의지\가 아니었으면 불가능했다고 현대차 관계자는 말한다. 정 회장은 2001년 이후 국내 공장을 비롯해 미국 인도 중국 등 해외 생산거점을 직접 돌며 직원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204. 해외시장별 특성에 따른 전략 ․․․․․․․․․․․․․․․․․․․․․․․․․․․․․․․․․․․․․․․․․․․․․․․․․․․․․․․․․․․․․․․․․․․․․․․․․․․․․․․․․․․․․ 22(1)현재 해외 진출 현황의 문제점 ․․․․․․․․․․․․․․․․․․․․․․․․․․․․․․․․․․․․․․․․․․․․․․․․․․․․․․․․․․․․․․․․․․․․․․․․․․․․․ 22(2)남미대륙

  • [조직행동론] 카리스마적 리더십
  • 20-24=최저, 25-29=저 30-34=중하 35-39=중상 40-45=고 45-50=최고 Ⅹ.참고문헌-리더십개발 김윤섭 저, (영진서관, 2000)-조직행동 임창희 저 (학지사, 1999) -조직경영론 박경열 저 (도서출판 보고사, 2000)-현대조직행동 서병일, 정동섭 공저 (삼영사, 2000)-오다 노부나가의 카리스마 경영 도몬 후유지 지음, 이정환 옮김 (경영정신, 2000)인터넷 사이트-네이버뉴스홈페이지①동아일보 ②매경이코노미

  • [외식산업] 놀부 브랜드 강화를 위한 블로그 광고 마케팅 활용 및 운영방안 -블로그 광고효과 측정과 놀불로그(NolBoolog)운영을 중심으로
  • 2005).유사블로그 또는 한국형 블로그라 불리는 미니홈피는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2004년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단순한 공간에 콘텐츠를 공개하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트랙백․링크 등으로 관계를 맺는 방식의 블로그는 개인이 홈페이지를 만들어놓고 지인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성격인 미니홈피와 기능이나 역할에서 차이가 난다. 그러나 최근에는 1인 미디어라는 공통점 때문에 블로그라고 통칭해 부르기도 한다(이코노미스트

  • 독서감상문-트렌드 코리아 2020
  • 2020년은 기존의 트렌드와 새 트렌드가 맞물리는 분기점이 될 것이다.소비는 욕망과 직결되어 있다. 때문에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면 최악의 경제성장이 예고된 내년에도 돈 버는 자, 웃는 자는 반드시 생길 것이다. 5. 본 도서의 시사점트렌드 코리아는 해당년도의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모든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다음해의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이다. 이제는 10년도 넘게 계속 되어온 이 시리즈는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분석하는 데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