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여름 일본 도쿄의 긴자 거리에서 수천 명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다.
프랑스의 쥬얼리 브랜드 모부상이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적으로 높이기 위해 긴자점에서 0.1캐럿짜리 다이아몬드 큐빅을 5천 개나 공짜로 나눠주기로 한 것이다.
개장 전에 이미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언론도 이를 크게 보도했다. 긴자에 위치한 통 큰 보석점 모부상의 이름은 일본 전역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집객 및 판촉 효과가 실제 비용에 비해 매우 높기 때문이다. 공짜 사은품이나 커피는 기껏해야 몇 천원에서 1만원 이내다.
하지만 공짜에 혹해 방문한 고객들은 쉽게 수만원에서 수십만원을 쓴다. 백화점에서 10만원, 20만원 이상 고객한테 1만원, 2만원의 상품권을 추가 제공할 경우 고객들은 이를 받기 위해 돈을 더 쓰곤 한다.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미국의 AT&T, 영국의 BT, 일본의 NTT 등 굴지의 통신사업체들이 민영화의 물결에 휩싸이기 시작했다. 2. 비효율성 극복을 위한 민영화 조치 공기업은 대개 경제발전의 촉진, 독점사업의 유지, 공공수요의 충족, 재정 확보 등을 이유로 탄생되었다. 이밖에도 민간 경영이 곤란하거나 민간이 경영할 경우 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철도사업, 전력사업 등 자연 독점적 사업을 공기업
경제학은 소비자의 합리성으로 인해 즉 미래의 예측가능한 일까지 포함하여 선택을 한다고 전제하지만 정작 현실에서는 그러지 못하다는 점을 누구나 인정할 것이다. 잘못된 선택을 하고 그 선택을 다시 반복하는 행위, 한번만 더 따져보면 공짜라는 효용이 없지만 1+1이라는 곁들어지는 상품의 구매등 이러한 구매선택을 행동경제학에서는 소비자의 심리작용을 이용하여 시원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시장논리와 사회규범의 경합시에 발생할 수
경제학은 소비자의 합리성으로 인해 즉 미래의 예측가능한 일까지 포함하여 선택을 한다고 전제하지만 정작 현실에서는 그러지 못하다는 점을 누구나 인정할 것이다. 잘못된 선택을 하고 그 선택을 다시 반복하는 행위, 한번만 더 따져보면 공짜라는 효용이 없지만 1+1이라는 곁들어지는 상품의 구매등 이러한 구매선택을 행동경제학에서는 소비자의 심리작용을 이용하여 시원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시장논리와 사회규범의 경합시에 발생할 수
, 다시 한 번 글을 쓰는 이유를 명확하게 할 수 있다.ᅠ자. 이렇게 하면 저도 책을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는 교수나ᅠ사자 들어가는 직업을 가진 분들만 쓸 수 있다는 생각이 많이 있었죠. 지금은 오히려 나와 같은 처지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합니다. 그냥 제 바람일까요. 저자는 책을 내기 좋은 조건일지 모릅니다. 그렇다고 내가 못 낸다는 이유는 아니지요. 그래서 이렇게 말이 되든 안 되든 독후감을 씁니다.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