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복합멀티쇼핑몰의 발전방향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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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아이템의 명칭
2. 멀티 쇼핑몰 "e-Servshop“란?
3. 멀티 쇼핑몰 "e-Servshop“의 마케팅 전략
1) 멀티 쇼핑몰 “e-Servshop" 제품전략
① 취급하는 제품의 상표 애호도 이용
② 독창성 확보
③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e-Servshop에 대한 상표 애호도 강화
2) 멀티 쇼핑몰 “e-Servshop" 가격전략
①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 및 지불방법의 다양화
② 유통과정의 간소화를 통한 가격 인하
③ 안전한 결제 시스템의 도입 및 결제 수수료의 면제
④ 다양한 판매 전략의 수립 및 유통비용의 최소화
3) 멀티 쇼핑몰 “e-Servshop" 유통전략
① 다양한 유통채널의 개발
② 지속적인 고객의견의 수렴
③ 비주얼한 사이트의 디자인 및 정확한 상품정보의 게시
④ 구매과정의 간소화
4) 멀티 쇼핑몰 “e-Servshop" 촉진전략
① 멀티를 이용한 광고의 활성화
② 지속적인 고객의견의 수렴
③ 하이퍼링크의 활용
④ 쿠폰 지급 및 경품행사의 시행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멀티가 기업에게 주는 새로운 기회는 빠른 컴퓨터의 보급과 각종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 정보의 상업화 등에 힘입은 멀티이용율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그 행보를 같이 하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멀티 서비스의 이용률은 각 조사기관마다 서로 다르게 추정하고 있긴 하지만 최저 매달 10퍼센트 이상에서 최고 매년 800퍼센트 이상까지 그 증가율을 점치고 있으며, 멀티의 상업적 이용률의 증가도 매년 200퍼센트를 웃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보의 보고, 정보의 낙원,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등으로 불려지기도 하는 멀티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우리의 일상생활이 되었다. 심지어는 멀티를 통한 세계화 교육 등을 외치며 초등학교 어린이에게까지 깊숙이 파고들고 있고, 주부와 노년층도 멀티세계에 편입된 지 오래다.

한국광고주협회와 ㈜이-트렌드가 공동으로 지난 6월13일부터 7월22일까지 전국의 만 7~59세 남녀 1만5천명을 대상으로 멀티 사용에 대한 인터뷰 조사 결과 멀티 쇼핑이유로는 응답자중 40.8%는 “가격비교로 가장 싼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서”라고 대답했고 이어 점포방문시간과 노력의 절약(21.0%), 원하는 시간에 쇼핑가능(14.0%)을 들었다.
이들이 주로 구입한 쇼핑품목을 보면 컴퓨터 관련제품 22.3%, 도서 21.3%, 음반, CD, 테이프 12.1%, 가전제품 8.3%, 의류‧패션잡화 및 미용‧화장품 각 7.0% 순으로 나타났으며, 구입가격대별로 보면 5만원 미만이 56.7%를 차지, 가장 많았고 5만-20만원 26.1%, 20만원이상 17.2%순으로 점차 구입규모가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멀티 쇼핑 경험자 가운데 절대 다수인 95.5%는 앞으로도 멀티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보여 앞으로도 멀티 마케팅이 매우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참고문헌
1. 인터넷 마케팅, 박재기, 형설출판사, 2000.
2. 글로벌인터넷마케팅, 김정웅, 어문각, 2000.
3. 돈 안드는 인터넷마케팅, 한원희, 에드텍, 1999
4. 인터넷넷마케팅에 성공하는 웹사이트전략, 수잔 스위니, 청아출판사, 2000.
5. inc consulting [http://www.incconsulting.co.kr]
6. 허준수- 인터넷 마케팅의 세계 [http://members.tripod.co.kr/i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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