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촉론] 코엑스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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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ologue
1. 코엑스 소개
(1) 코엑스에 대해
(2) 구성 시설
(3) 지리적 조건
(4) 코엑스몰
2. 코엑스몰의 성공
(1) 상업주의의 결정체, 코엑스몰
(2)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코엑스몰
(3) 실내 공간을 활용한 코엑스몰
3. 코엑스몰의 당면 과제
4. 코엑스몰 광고의 필요성
5. SWOT 분석
(1)Strength
(2)Weekness
(3)Opportunity
(4)Threat
6. 코엑스 광고 커뮤니케이션
(1)광고 커뮤니케이션의 목표
(2)표적 청중의 설정
(3)Consumer Involvement
(4)테마와 컨셉
(5)매체 선정
(6)광고 소구
(7)패턴 에드버타이징
(8)기타 정보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Prologue

언제부턴가 시장을 다니며 저녁거리로 고등어 한 마리, 야채 몇 가지를 사던 우리들의 모습은 어느 덧 추억 속에 파묻혀 사라지고 자동차 트렁크가 터질 것처럼 먹고 쓸 것을 한꺼번에 구입하여 실어 나르는 형태로 바뀌었다. 어느덧 대형 마트와 백화점이 주변에 들어서고, 시장보다는 좀 더 깨끗하고 편리한 곳인 대형 소비 문화의 장소로 이동되어졌다.

쇼핑몰의 개념은 우리의 생활 속 깊숙이 파고들었다. 그만큼 쇼핑몰은 우리가 어색하지 않게 사용하는 새로운 단어 중의 하나이며, 쇼핑몰의 개념은 자본주의적, 사회적인 것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정치적으로도 이용수단이 되고 있다. 이미 우리는 쇼핑몰을 디즈니랜드와 같은 테마 파크처럼 먹고, 마시고, 즐기면서 눈요기를 하는 곳으로 인식하며 행동하고 있다. 쇼핑몰은 이미 도시 소비공간의 중심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쇼핑몰은 유통뿐만 아니라 문화의 공간으로의 역할을 함으로서 더욱 다양한 인간 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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