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루치아노 베네통의 색상 철학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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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탈리아의 의류업체인 베네통사(社)의 경영인 루치아노 베네통

2. 디자인과 색상 선진 브랜드 베네통
1) Product : 베네통 : 브랜드 컨셉

3. 후염색 가공처리 성공과 베네통의 성공 요인
1. 혁신으로 이루어진 발전
본문내용
1. 이탈리아의 의류업체인 베네통사(社)의 경영인 루치아노 베네통
Founders
Luciano, Giuliana, Gilberto and Carlo Benetton, launched the activities of the Benetton Group in 1965. The company is today present in 120 countries around the world. Its core business is clothing with the United Colors of Benetton and the more fashion-orientated Sisley brands; The Hip Site, the brand for teenagers; and the sportswear brands Playlife and Killer Loop. Benetton Group is listed on the stock exchanges of Milan, Frankfurt and New York.
Luciano Benetton
Born in 1935, Luciano Benetton is Chairman of the Benetton Group. He is also on the Board of Directors of Edizione Holding, the family-owned financial holding company and was a Senator of the Italian Republic from 1992 to 1994.
He is the father of four children.

1935년 이탈리아 베네토주(州)의 트레비소에서 태어났다. 1955년 부친이 사망한 이후 막내 동생 카를로의 자전거와 자신의 아코디언을 판 돈으로 낡은 직조기 한 대를 구입, 여동생 줄리아나가 짠 다양한 색상의 스웨터를 도매상에게 팔아 넘기기 시작하면서 의류업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이 컬러 스웨터로 대중의 인지도를 넓혀 나가는 한편, 1960년대 초반까지 선염가공공정에만 의존하던 당시의 염색기술에서 벗어나, 염색하지 않은 한 가지 실을 가지고 옷을 생산한 뒤 염색을 하는 후염가공공정 기술을 개발, 베네통을 세계적인 의류 메이커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 기술을 통해 그는 원가 절감은 물론 고객의 욕구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생산 및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나아가 20시간 동안에 1만 5000여 박스를 입출고할 수 있는 최첨단 물류센터를 갖추고 항공편을 이용해 전세계 어디든지 20시간 안에 배달할 수 있는 물류체계를 완비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benetton.com/html/index.html
http://panpri.cafe24.com/
베네통과 시세이도 젊음에게 말한다 / 루치아노 베네통 저 <생각의 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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