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베네통과 좋은사람들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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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 연구 목적 및 방법

본 론 - 베네통과 좋은 사람들 비교
(1) 4P + 3P
(2) MOT
(3) 서비스 트라이앵글(service triangle)
(4) 서비스 품질(service quality)
(5) 서비스 리커버리(service recovery)

결 론 - 베네통과 좋은 사람들 사례를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서비스마케팅 초기에는 서비스산업인 금융, 의료, 유통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하지만 전 세계를 상대로 경쟁해야 하는 지금은 자동차, 컴퓨터와 같은 제조업에서도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렇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제공이 모든 기업의 과제이자 도전이 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연구가 중요해진 것이다.
여기서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베네통'과 속옷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좋은 사람들'을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두 기업 모두 의류업계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등장하여 큰 주목을 받았으며, 소비자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여 성공한 경우이므로 두 기업을 비교하여 연구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일이다. 특히, 기존의 재화 마케팅적 생각에서 벗어나 서비스 마케팅적 마인드가 중요한 이 때, 서비스 마케팅의 관점으로 이 두 기업을 분석해 보려고 한다. 이를 통해 '베네통'과 '좋은 사람들'의 성공요인과 '좋은 사람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할 것이다.
두 기업을 비교 분석할 툴로서 서비스 마케팅의 이론을 빌려, (1)서비스 믹스 (2)진실의 순간 (3)서비스 트라이앵글 (4)서비스 품질 구성 (5)서비스 리커버리를 사용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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