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상가] 몬테소리 교육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몬테소리와 슈타이너
- [유아교육사상가][유아교육철학]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코메니우스와 로크,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루소와 바제도,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페스탈로치와 피히테,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프뢰벨과 듀이, 유아교육사상가 몬테소리
- [교육사상가][유아교육]교육사상가(유아교육) 아리스토텔레스와 에라스무스, 교육사상가(유아교육) 루터와 코메니우스, 교육사상가(유아교육) 루소와 페스탈로치, 교육사상가(유아교육) 피히테와 프뢰벨, 교육사상가 몬테소리와 마르틴부버
-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아리스토텔레스, 에라스무스, 루터,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코메니우스, 로크, 루소,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페스탈로치와 프뢰벨,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 몬테소리와 마르틴부버
- [교육사상가] 세계의 교육사상가 교육론
- 목차
-
1. 마리아 몬테소리 소개와 일생
2.교육원리
3. 교육목적
4. 교육내용
5. 교육방법
6. 평가 및 나의 생각
- 본문내용
-
1. 마리아 몬테소리 소개와 일생
마리아 몬테소리(1870~1952)는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교육학자이며, 이탈리아 최초의 여자 의사이다.유아 교육에 관심이 많았던 몬테소리는 어린이의 권리를 존중하고, 어린이가 스스로 자발적인 활동을 하도록 환경을 조성한 상태에서의 자유로운 교육을 강조하였다.
특히, 어린이의 독립심과 지적 발달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준비된 환경'이 필요하다고 보고, 감각 교육을 강조한 구체적인 교구를 연구 개발하기도 하였다.
1907년에는 '어린이의 집(Casa dei Bambini)'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몬테소리 법에 의한 교육을 실시하였다.1929년에는 국제몬테소리 협회가 설리되어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 지부와 학교를 설립, 유아 교육의 흐름을 형성하게 되었다.
저서로는 <어린이의 신비>, <가정에서의 어린이>, <인간의 가능성의 교육>, <몬테소리의 교육> 등이 있다.
Maria Montessori는 1870년 8월 31일 이탈리아의 안코나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수학과 생물학에 깊은 흥미를 나타내었고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하고자 했다. 그러나 당시만 해도 여자가 의학을 공부 한다는 것은 세상의 관습에 도전하는 일이었기 때문에 입학원서도 거절되었지만 마침내 그녀는 로마대학 의학부에 입학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키케로,에라스무스,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루터,코메니우스,로크,잘츠만,페스탈로치,몬테소리
-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현대 교육철학(교육사상) 갈래, 현대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듀이, 현대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부데, 현대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몬테소리, 현대 교육철학자(교육사상가) 마르틴부버, 현대 교육철학자 킬패트릭
- [교육사상가] 몬테소리의 유아교육 원리
- [교육사상가] 몬테소리의 생애와 교육사상
-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현대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엘렌케이, 현대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듀이, 현대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니일, 현대 교육사상가(교육철학자) 몬테소리, 현대 교육사상가 킬패트릭, 현대 교육사상가 달턴안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