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쌓기 놀이 지도와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2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론
1. 쌓기 놀이의 특성
1) 개념
2) 교육적 의의
2. 쌓기 놀이에 적용된 교육의 원리 및 이론
Ⅱ. 본론
1. 쌓기 놀이 관련 연구자료
1) 교사와 함께하는 쌓기 놀이와 유아의 창의성의 관계
2) 쌓기 놀이 참여도와
유아의 수학적 능력의 관계
2. 환경구성 및 놀이자료
1) 환경구성
2) 쌓기 놀이 자료
3. 연령별 특징 및 교사의 역할 과 지도방법
1)연령별 특징
2)교사의 역할과 구체적 지도방법
4. 쌓기 놀이의 실제
1) 활동 계획안
2) 기독교적 관점의 쌓기 놀이 과제
5. 현장관찰
1) 상황
2) 관찰결과
Ⅲ. 결론
1. 평가 & 느낀 점
2.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1.쌓기 놀이의 특성
1) 개념
쌓기 놀이는 다양한 종류의 모양, 색, 크기, 형태의 블록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거나 상상하는 것을
구성해 보는 놀이를 의미
2) 교육적 의의
쌓기 놀이는 유아의 신체적 발달 촉진
쌓기 놀이는 유아의 긍정적 자아개념에 도움
쌓기 놀이는 유아의 사회성 발달 및 사회 학습에 도움
쌓기 놀이는 유아의 수학적 개념과 과학적․논리적 사고, 언어 능력의 발달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본 토대를 제공
- 참고문헌
-
- 신유림 외(2007). 놀이지도. 서울 : 창지사
- 임은석 (2006). 쌓기 놀이 참여도에 따른 유아의 수학적 능력.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 최은녕 (2011). 교사가 함께 하는 쌓기 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 오연주 외(2007).자연 친화적 놀이지도 : 창지사
- 박호선 ((1993) 협동적 교육과정에 기초한 놀이지도 .동문사
- 네이버 블로그 & 지식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출처표기] 1.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7.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을 제시하시오
- 안전교육활동의 계획과 실행 및 평가
- [보육학] 어린이집 설립 운영계획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