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쌓기 놀이 지도와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쌓기 놀이의 특성
1) 개념
2) 교육적 의의
2. 쌓기 놀이에 적용된 교육의 원리 및 이론

Ⅱ. 본론
1. 쌓기 놀이 관련 연구자료
1) 교사와 함께하는 쌓기 놀이와 유아의 창의성의 관계
2) 쌓기 놀이 참여도와
유아의 수학적 능력의 관계
2. 환경구성 및 놀이자료
1) 환경구성
2) 쌓기 놀이 자료
3. 연령별 특징 및 교사의 역할 과 지도방법
1)연령별 특징
2)교사의 역할과 구체적 지도방법
4. 쌓기 놀이의 실제
1) 활동 계획안
2) 기독교적 관점의 쌓기 놀이 과제
5. 현장관찰
1) 상황
2) 관찰결과

Ⅲ. 결론
1. 평가 & 느낀 점
2.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쌓기 놀이의 특성
1) 개념

쌓기 놀이는 다양한 종류의 모양, 색, 크기, 형태의 블록을
이용하여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거나 상상하는 것을
구성해 보는 놀이를 의미

2) 교육적 의의

쌓기 놀이는 유아의 신체적 발달 촉진
쌓기 놀이는 유아의 긍정적 자아개념에 도움
쌓기 놀이는 유아의 사회성 발달 및 사회 학습에 도움
쌓기 놀이는 유아의 수학적 개념과 과학적․논리적 사고, 언어 능력의 발달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본 토대를 제공
참고문헌
- 신유림 외(2007). 놀이지도. 서울 : 창지사
- 임은석 (2006). 쌓기 놀이 참여도에 따른 유아의 수학적 능력. 성신여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 최은녕 (2011). 교사가 함께 하는 쌓기 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 오연주 외(2007).자연 친화적 놀이지도 : 창지사
- 박호선 ((1993) 협동적 교육과정에 기초한 놀이지도 .동문사
- 네이버 블로그 & 지식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