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작문][논술][독해프로그램][독해학습부진아][독해전략]독해의 특징, 독해의 과정, 독해와 작문, 독해와 논술, 독해와 분석력, 독해와 독해프로그램, 독해와 독해학습부진아, 독해와 독해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독해의 특징

Ⅲ. 독해의 과정

Ⅳ. 독해와 작문

Ⅴ. 독해와 논술

Ⅵ. 독해와 분석력
1. 논제 분석
2.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접근방법
1) 통시적 접근법
2) 공시적 접근법
3. 세부 항목 설정과 분석

Ⅶ. 독해와 독해프로그램

Ⅷ. 독해와 독해학습부진아
1. 한 가지 이상의 특별한 영역에서 수준에 도달 하지 못하는 아동
2. 성취도와 지적 능력 사이에 심한 불일치가 있는 아동

Ⅸ. 독해와 독해전략 사례
1. 실행 목표
2. 실행 내용
3. 실행 목표
4. 실행 내용
5. 실행 목표
6. 실행 내용
7. 실행의 실제
1) 방송 활용 수업의 형태
2) 단위 수업에서 활용하는 시기
3) 단위 프로그램의 내용에 대한에 조작 여부
4) 수업 장면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관련
8. 교육 방송 활용의 실제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도 우리나라에서는 시중에 속독법에 관한 도서들이 심심찮게 출판되지만 미국에서는 60년대에 유행하였다가 70년 학계의 주목을 좀 끌었을 뿐 현재는 학계에서 잘 다루지도 않는다(전정재1, 2001). 언뜻 생각하면 책을 빨리 읽어낼 수록 좋은 독서법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그것은 독서를 단순히 모르던 것을 깨닫고 정보를 수집하는 정도로 생각하는 차원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전정재에 의하면 독서는 인간의 총체적 정신능력이 연관된 행동으로 다음 11가지 영역이 관련된다(전정재1, 2001. pp.168-169. 즉 읽기란 읽기 과정에서 1) 모르던 것을 깨닫고, 2) 새 정보도 수집하하며, 3) 읽는 글(시나 소설 같은 문학작품)의 아름다움에 흠뻑 젖어보기도 하고, 4) 생각을 정리 정돈도 하며, 5) 연결, 응용.. 등을 하여 전에는 한 번도 생각해 보지 못했던 것을 읽는 도중에 생각 해 내기도 하며, 6) 상징을 통하여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 나기기도 한다.




≪ … 중 략 … ≫




Ⅱ. 독해의 특징

독해란 읽기의 핵심이고 목적이기 때문에 모든 독서 프로그램은 독해력의 발달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 또한 많은 읽기부진 아동의 주요 문제는 독해력에 있다. 왜냐하면 글에 담겨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요약.정리하여 기억할 수 있는 독해력은 학습의 열쇠라 할 수 있으며, 독해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는 곧 학업 성취도의 증진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곽효석(2005), 독해 전략 사용과 독해숙달도와의 관계 연구, 조선대학교
◈ 김민애(2006), 고등학교 학습자들의 독해전략 사용 연구, 한양대학교
◈ 김지애 외 1명(2012), 배경지식과 학습재료가 독해에 미치는 영향, 대한사고개발학회
◈ 양승만(2006), 문화 생산을 위한 독해 지도 방법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 정인숙(2008), 독해 수준별 사고 구술 양상의 차이 분석, 가톨릭대학교
◈ 조혜영(2005), 협동학습과 독해전략 수업이 독해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과 생활지도] 학업문제
  • 학습성취도(기초학습기능검사, Woodcock-Johnson Psychoeducational Battery, Wide-Range Achievement Tests(WRAT), Stanford Diagnostic Achievement Tests, Metropolitan Achievement Tests, Peabody Individual Achievement Test), 인지기능(KEDI-WISC, The Stanford-Binet Intelligence Scale), 지각/시각-운동(Beery Test of Developmental Visual Motor Integration), 의사소통(언어발달검사), 사회적․정서적 적응능력 등 1.5 학 습 장 애 교정프로그램(1) 교정전략 ① 과제훈련시에 단순화, 단위화하여야 한다. ② 심리학적 과정의 장애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사례⇒일반화⇒추상화⇒일반화⇒구체적 사례”의 과정을 따라서 대답하자.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질문하면 “일반화⇒추상화”시켜서 대답하고, 추상적인 내용으로 질문하면 “일반화⇒구체적 사례”를 들어서 답한다. 나. 시간적 여유를 가지면서 말하자: 학생들은 대체로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라고만 대답하고 그 다음 말을 잇지 못한다. 쉬운 질문이라도 적절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면서 질문의 의도를 따지고 대답의 근거를 마련하는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학습 과정에서도 강한 동기적요소와 기능을 가지면서 이 동기적 기능들이 그들의 학업 성취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며 또한 학교 학습의 결과에 따라 동기적 요소들이 더욱 신장되거나 또는 위축될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화국(1999)은 영재는 과제의 분석력과 통찰력 및 직관력이 뛰어나며 개방적이고 융통적인 사고로 과제를 해결하며 자율적인 의사 결정과 행동을 선호하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활동을 전개한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영재들은 사물현상을

  • [상담교육] 학습부진아에 대한 연구
  • 학습에 영향을 미치고 잇는 나쁜 원인을 개별적으로 제거하거나 줄여 가도록 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남억우 외,『교육학대사전』 (서울: 교육과학사, 1990), 14-21.2. 학습부진아의 특징a. 지적특징1)주의력이 부족하며 흥미의 범위가 좁고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이 부족하다. 2)파지력과 기억력이 부족하고 상상을 전달하는 능력이 부족하며, 시간과 공간 을 국지적으로 지각하고, 창의성, 손기능, 인내력, 주의집중력, 추리력, 정 의감, 분석력이 부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 과정-284. 적용하기 30Ⅸ 결과 및 분석1. 전체분석-312. 문항별 분석-323. 채점결과에 대한 구체적 사례33※ 참고문헌 및 자료34Ⅰ.수행평가1>수행평가의 개념수행평가는 최근 여러 선진국에서 교육 개혁의 중요한 방법의 하나로 시행, 강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