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서술][가정파괴적 요소]동화의 서술요령, 동화의 가정파괴적 요소, 동화의 독자, 동화와 환상동화, 동화와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 동화, 동화와 방정환의 동화구연, 동화와 애니메이션텍스트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동화][동화 애니메이션화][동화와 동화작가][동화와 천도교소년운동]동화의 환상성, 동화의 가정파괴적 요소, 동화의 주제, 동화의 감상, 동화의 애니메이션화, 동화와 동화작가, 동화와 천도교소년운동 분석
- [동화][문장][성차별의식][재생신화][독자][그림형제민담집][방정환][애니메이션]동화의 문장, 동화의 성차별의식, 동화의 재생신화, 동화의 독자, 동화와 그림형제민담집, 동화와 방정환, 동화와 애니메이션 분석
- [가족생활교육] 공개 입양한 가족을 위한 관계 증진 교육 프로그램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동화][동화 가정파괴적 요소][동화 성차별의식][동화와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동화의 유형, 동화 글감, 동화 발전, 동화의 환상성, 동화의 가정파괴적 요소, 동화의 성차별의식, 동화와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
- 목차
-
Ⅰ. 개요
Ⅱ. 동화의 서술요령
Ⅲ. 동화의 가정파괴적 요소
1. 아내 살해의 이야기
2. 잔혹행위의 이야기
Ⅳ. 동화의 독자
Ⅴ. 동화와 환상동화
Ⅵ. 동화와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 동화
Ⅶ. 동화와 방정환의 동화구연
Ⅷ. 동화와 애니메이션텍스트 비교
1. 시각 이미지의 강화
2. 현실성/ 보편성/ 합리성의 부여
3. 스토리 및 속도감의 강화
1) 형용사에서 동사로
2) 중심 플롯에 불필요한 곁가지 삭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아동 문학이 출현할 때쯤 성인 문학은 이미 여러 세기에 걸쳐 구축된 문학적 시스템으로 존재하고 있었다. 문학이 초기부터 가지고 있었던 전통적 줄기들, 서사·서정 그리고 극을 아동 문학에서는 애당초 개의치 않았다. 지극히 드문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오늘날에도 아동을 위한 시와 극은 주변적인 현상에 머물러 있다. 우리가 아동 문학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대체로 산문, 이야기, 즉 서사를 의미한다. 그리하여 아동 문학의 역사는 주로 서사 구조의 발전으로 이루어진다.
아동 문학은 여러 언어권과 국가에서 대략 다음과 같은 발전 단계를 보이고 있다.
1) 이미 존재하고 있는 성인 문학과 구비 문학(전래 동화, 신화, 우화)의 차용. 어린이 양육에 필요하다고 사료되는 한계 내에서 어린이의 흥미와 요구에 맞는다고 어른들이 판단한 자료들. 이 기간에 대한 재미있는 의문은, 왜 여성 문학의 자용은 나타나지 않았는가 하는 점이다. 왜 『제인 에어』는 전형적인 소녀소설에 차용되지 않았는가? 이런 종류의 소설들은 에로틱한 저류가 너무나 노골적으로 흘렀고, 너무나 결혼 지향적(어린 여성 독자들에게는 부적합한 것으로 여겨졌을 것이다)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또 다른 가능한 설명은, 초기의 아동 문학은 글읽기를 주로 배웠던 남자아이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는 점이다. 여자아이들이 독자층에 끼여들었을 때에는 이미 어린이를 위한 문학이 존재하고 있었던 것이다.
- 참고문헌
-
권희경, 동화의 의미 : 어린이의 상상과 환상, 건국대학교 동화와번역연구소, 2009
김영본 외 1명, 동화읽기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어치료학회, 2007
김수영, '동화(同化) 이데올로기' : 그 이상과 현실의 변주, 한민족문화학회, 2007
김덕종, 동화의 재미성과 교육성의 조화, 동아대학교, 2008
이하림, 초등영어 교육에서 동화의 효과적인 활용, 우석대학교, 2011
오동근, 동화를 활용한 문제 만들기 활동이 수학적 태도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대구교육대학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