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주][매실][매실주 의의][매실주 시장][매실주 사료첨가연구][매실주 마케팅][시장][사료첨가연구][마케팅]매실주의 의의, 매실주의 시장, 매실주의 사료첨가연구, 매실주의 마케팅 분석(매실주, 매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매실주의 의의
1. 기술적 측면
2. 경제 산업적 측면
3. 사회 문화적 측면

Ⅲ. 매실주의 시장
1. 최선의 공격이 최대의 방어 - 개발배경
2.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경쟁분석

Ⅳ. 매실주의 사료첨가연구

Ⅴ. 매실주의 마케팅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 주조사상 주목할 일은 조선시대에 오면서 지금까지 유명주로 손꼽히는 술들이 이 시기에 정착되었다는 것이다. 이때 술은 고급화 추세를 보여 제조 원료도 맵쌀 위주에서 찹쌀로 바뀌고 발효 기술도 단(單)담금에서 중양법(重釀法)으로 바뀌면서 양보다 질 좋은 술들이 제조 되었다. 또한 증류주는 일본, 중국 등에 수출이 빈번하였다. 선 후기에는 지방주가 전성기를 맞이하는데 지방마다 비전(秘傳)되는 술들이 맛과 멋을 내면서 노출되기 시작했으며 천축주, 미인주, 이황주, 섬라주 등의 서양주 문화가 도입되었다.




≪ … 중 략 … ≫




Ⅱ. 매실주의 의의

1. 기술적 측면

곡주류 슬러지와 매실주 슬러지 사료는 곡식과 식물의 기능 성분을 활용한 우리 고유의 전통 주로 고열과 설사, 이질의 병독을 내리게 하고 소화 촉진 등의 기능성이 있어 양계장 등의 계분 발효시기를 짧게하여 주고 암모니아 가스 발생을 줄어줄 뿐만 아니라 산란계의 산란율을 높여 주며, 계란의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 등이 낮은 계란을 생산할 수 있어,학교 단체급식에서 발생한 남은 음식물 발효건조사료는 이쑤시개나 소독저 등이 없어 사료로써 이용과 영양적 가치가 충분하므로 …《중략》…
참고문헌
대한주류공업협회, 우리 술 알기-더덕주, 레몬주, 매실주, 한국주류산업협회, 2008
박은정, 매실주 제조 중 주요성분변화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2004
손미예 외 2명, 국화주, 율주 및 매실주의 항산화 활성,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06
안강영, 매실주 품질개선에 대한 연구, 경남대학교, 2004
최상도 외 1명, 저장기간에 따른 매실주의 성질과 기호성, 경남과학기술대학교, 2000
허시명, 우리 전통 술의 순례 - 조선의 과실주, 한국식품연구원,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순당 마케팅전략
  • 매실주의 매출 또한 매우 큰 폭으로 성장하게 됐다.표 – 3 국내 약주시장 시장 정장추이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국내에 수입된 와인 규모는 지난해 총 2000만 달러를 기록해 3년 전인 98년의 650만 달러 보다 무려 3배 이상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d) 주요 경쟁 제품* 두산의 “군주(君酒)”조선왕조실록에서 전수된 비법을 좇아 주조했다는 약주이다. 경희대 한의학 과학기술연구원과 산학 협동을 통해 2년간 공동 개발했

  • [졸업논문][가정교육] 쌀 가공식품 (밥류) 의 이용 실태와 전망
  • 연구개발현황. 원간 식품산업 (2002)7. 이현유 : 학교급식현황 및 문제점과 대책. 한국 쌀 연구회 심포지움 (2002)8. 쌀 가공식품협회 : 쌀 가공제품 분야별 공급현황 (2000)9. 이순석, 이상용 : 브랜드쌀에 대한 소비자 선호 및 동질성 분석 (2003)10. 김두운, 은종방, 이종욱 : 흑미 혼용밥의 취반조건과 텍스쳐의 변화 (1998)11. 권봉완 : 쌀의 과학과 이용. 한국식품개발 연구원 (1996)12. 오상헌, 이순석, 박평식, 한원식 : 기능성 쌀의 소비자 가치평가와 마케팅 전

  • [이벤트] 전통주 홍보이벤트 프로그램 어기어차
  • 데이터- 우리나라 전통주의 역사와 그 의의- 한국 대표 전통주프로그램 ‘어기어차’축제의 이름 ‘어기어차’축제의 컨셉축제 고안 시 주요 고려사항수많은 향토축제와 차별화의 문제-양주 민속극 축제의 검토‘어기어차’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어기어차’의 입지와 행사장 배치마케팅 방법축제의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축제를 통해 기대하는 효과-광란 또는 대동 - 내국인의 사랑과 세계적 축제로서 발돋움할 기반의 조성- 결론

  • [경영]웅진식품의 급속한 성장분석과 미래전망
  • 시장선도자로써의 시장 기회 선점 - 한국적인 제품에 친숙한 국민성으로 성공가능성 큼 4) T 위협 * Me too 상품으로 시장 모방자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음 - 경쟁 격화 (3) 마케팅전략분석1) 아침햇살 STP1>Segmentation - 고유의 소재를 기용한 건강제품 연구과정에서 쌀음료의 제품화 가능성 발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는 시점에 건강음료 시장의 니치를 파 고듬2>Targeting - 쌀의 친숙함과 베이직한 소재임을 내세워 전국민, 남녀노소를 타겟3>Positio

  • [국제마케팅] 진로재팬의 성공전략
  • 시장에 내놓은 때문이란 분석이 나왔다. 이후 2년간 진로는 일본인 취향에 맞는 소주개발에 착수하였다. 기존제품으로는 까다로운 일본시장에 진출할 수 없었다. 3) 품질의 적응 - 첨가물의 성분과 함량비를 달리하는 여러방식의 테스트 - 일본 애주가들의 독특한 취향 → 담백하면서도 당분없는 소주 일본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제품을 모아 국내 진로연구소에서 제품개발에 착수하였다. 일본소주의 정밀한 성분분석부터 시작하여 그것과 차별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