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두권 선정, 유아교육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졸업한 전공자로 현직에서 일하면서 만든 레포트 입니다.
다른 자료들을 짜집기 하지 않고 일일이 직접 손수 자료를 찾아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과제물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 론(유아기 발달과 그림책의 미술적 특징과의 관계)
Ⅱ. 본 론
1. 그림책 소개 및 유아기 발달과의 적합성
2. 선정한 그림책의 미술적 요소 분석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그림책은 유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친숙하게 느낄 뿐 아니라 유아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좋은 매체 중 하나이다. 유아들은 그림책 속에 담긴 이야기를 통하여 이야기의 의미를 생각하고 구성한다. 또, 그 구성 속에서 언어를 학습하고 이야기 속에 포함되어진 여러 관계들도 파악한다. 그림책을 통하여 타인의 생활, 경험, 느낌 등을 공유하고 공감하면서 경험의 세계가 넓혀지고 타인에 대한 이해 능력 또한 넓어지게 된다. 이처럼 그림책은 유아들의 정서•인지•언어•상상력 발달 등을 길러주고 다양한 경험을 넓혀주며 유아 스스로가 즐거움을 느끼는 가운데 세상을 이해하고 적응하도록 도와준다. 나아가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을 키우고 책읽기에 대해 바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해준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상황인지 그림책 ‘집이야기’, 비올레타 몬레알 그림, 블루윅스, 2013
* 송아지가 심부름을 가요, 윤구병 지음, 휴먼어린이, 2011
* 아동문학•유아미술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 아동미술, 오정현 외 공저, 형설출판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