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발달과 유아문학과의 관계를 정의하고 발달영역별로 그림책을 선정하여 그림책 내용과 발달 관계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30 / 2016.04.30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의 발달과 유아문학과의 관계를 정의하고 발달영역별로 그림책을 선정하여 그림책 내용과 발달 관계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발달과 유아문학과의 관계 정의
2. 발달영역별 그림책 선정 및 그림책 내용과 발달관계 분석과 시사점
1) 언어발달 관련 그림책 선정 및 내용과 분석 및 시사점
2) 인지발달 관련 그림책 선정 및 내용과 분석 및 시사점
3) 신체발달 관련 그림책 선정 및 내용과 분석 및 시사점
4) 사회ㆍ정서발달 관련 그림책 선정 및 내용과 분석 및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유아의 발달과 유아문학과의 관계 정의
유아가 성장하는 과정과 함께 문학을 이해하는 능력과 감상하는 태도가 병행하여 성장하지 못하면 성인이 되어서도 유아의 독서 단계는 만화책 단계를 벗어나지 못하며 문학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순수한 가치나 기쁨을 체험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어린 시절의 문학적인 경험은 성장과 병행하여 이루어져야 할 과업이다. 문학은 자연 습득 되는 것이라고 보는 이도 있으나 선택된 환경, 선택된 자료, 선택된 경험에 의해 조직된 체험을 시킴으로써 문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야 한다. 문학 교육은 어린 시절에 시작해야 한다. 문학 교육은 되도록 빨리 정확하게 시행되어야 하며 일찍 시작하
- 참고문헌
-
- 장혜순, “아동문학론”, 창지사, 1997
- 김현미, “자율성 관련 동화를 활용한 유아 주도적 극화활동이 유아 자율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0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김두심, “그림책을 활용한 교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가톨릭대, 2011
- 이세림, “생활동화를 활용한 통합교육활동이 만3세반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및 주도성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1
- 윤세미,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 연구”, 한남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