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초등교육의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의 중요성
2. 보편적 초등교육의 긍정적 영향
3. 교육지원 project
4. 한국 국민들에게 미치는 영향
5. Time table

본문내용
교육 분야는 사회적 기회를 제공하는 데 효과적인 빈곤감소 중점 분야
빈곤의 악순환을 끊고 국민이 보다 인간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균등한 교육 기회 라는 사회적 기회가 제공되어야 함

공식적인 초등학교 취학연령에 도달한 어린이들이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할 뿐 아니라,
초등교육을 완전히 이수하게 하는 것 또한 중요


UNDP의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_
1999년, 초등학교 연령에 있는 아동 중 1억 3백만 명의 아동이 초등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중도 포기
2006년, 이 연령대의 전체 인구 증가 와 함께 초등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의 수는 7천 3백만 명 으로 줄어듬
특히, 아시아 지역의 보편적 초등교육 등록 성장률은 2006년 90%로 오름

지적 빈곤(Intellectual poverty)
_
지식의 빈곤(knowledge poverty)이라는 절대적 개념을 넘어서서 타인에 대한 상대적 박탈 까지 포함하는 개념
이때 나타나는 상대적 박탈감은 자원이나 생활양식에 따른 상대적 관점이기에
그들이 느끼는 박탈감은 불평등을 넘어 스스로의 자존감을 낮추어 자신들을 하위 계층 문화로 생각하게 하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들의 빈곤에 대한 의문을 가지기보다는 순응하는 삶 을 살게 됨

교육과 아동사망률 및 모성보건
_
산모가 18세 이하일 경우 신생아가 1년 이내에 사망할 가능성은 산모가 18세 이상일 경우에 비해 60%나 높다.
또한 매년 15세에서 18세 사이의 어린 여성 7만 명이 출산 중에 사망하고 있다.
사망한 산모의 99%는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과 남아시아 국가들이 전 세계 산모 사망 사례의 87%를 차지하고 있다.

남학생 100명 당 여학생의 비율이 97~103명일 때
성별균형이 이루어졌다고 판단
보편적 교육이 실현된 지역은
그렇지 못한 지역보다
양성의 평등과 여성의 농력이 고양된 지역으로 분류

양성 평등 혹은 여성능력의 고양은
결국 노동에서 그 기초를 마련
일다운 노동의 확보는
교육으로부터 소외 되었을 때
그 가능성이 멀어짐

학교에서 그들의 빈곤과 보건을 해결할 수 있다면,
그들의 발걸음이 학교로 옮겨지지 않을까?

세이브 더 칠드런과 수평적 거버넌스 관계를 통해
사업을 진행

단기적으로,
Nizer의 아동 취학율, 졸업율 증가

장기적으로,
Nizer가 자생할 수 있는 인적 토대를 다지는데 도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도덕과교육론 - 칸트의 이론에 대한 고찰과 초등도덕에의 적용 칸트의 이론과 관련한 나의 경험 사례 도덕 교과서에서 칸트주의와 관련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 교육에 대해서도 또한 많은 관심을 가졌다. 그의 교육 사상은 루소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그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이를 자기 나름대로 발전시켜 이성적이고 합리적이면서도 실천적인 교육 이론을 전개하고 있다. 칸트에게 있어 도덕 교육은 바람직한 인간성과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고자 하는 것으로서 그가 보는 모든 교육 활동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칸트의 도덕 교육은 도덕적으로 바람직한 인격을 갖춘 인간을 기르는 데 그

  • 초등도덕교육1 - 행동주의
  • 초등도덕교육1 이라는 과목이 단순히 초등학생의 도덕성 함양과 도덕교육을 위해서 교사가 갖추어야할 소양을 기르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행동의 원인을 밝히는 이론부터 이해하고 찬찬히 공부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던 것 같다. 또 수업시간에 배웠던 이론들이 실제사례에 적용되었던 여러 영상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미래에 교직에 나갔을 때 여러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나는 고등

  • 초등도덕교육론 - 흄의 도덕 철학과 도덕 교육
  •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생각해보았다.이 주제를 다루고 공부하며 내면의 동기나 자연스러운 감정을 생각해본 것, 그리고 이타심을 행동의 중요한 요인으로 바라본 점 등이 흥미로웠다. 또한 감정과 이성과의 관계에 대한 흄의 생각은 특히 흥미롭게 다가왔다. 이는 흄 철학의 기본적인 방향을 내포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동시에 나에게 있어 흄과 칸트 등 다른 철학자들을 도덕 공부, 도덕 교육 상 연결시킬 수 있는 열쇠로 느껴졌다. 앞에서 살펴본 것

  • [초등도덕교육론] 콜버그 도덕성 발달 이론
  • 보편적인 윤리가 자리 잡고 있음을 교육해야하고 도덕 발달단계에서 상위수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해야한다. 공중도덕을 지키는 이유로 교사는 단순히 다른사람이 불쾌하니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사람이 불쾌하면 왜 안 되는지에 대해 질문해 보아야 한다. 공중도덕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사람이 불쾌하다. 다른 사람이 불쾌하게 되면 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또한 그로인해 다른사람들이 그들의 할 일을 못하고 방해 받을

  • 초등도덕교육론 - 콜버그가 초등 도덕교육에 주는 시사점 - 3 공정한 생활
  • 교육을 통해 판단 능력만 갖춰지면 그 단계의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에는 완전히 동의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기적으로 수능공부에만 집착하던 내가 허튼 짓이라고 여겼던 난민 구호 활동의 의의를 알게 되고 적은 돈이나마 용돈을 쪼개서 송금하게 된 힘을 분석해보고, 다음 단락에서 그것을 초등 도덕교육에 적용해보면 의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Ⅲ. 교육에 적용1. 도덕과 교수학습의 일반적 절차① 인지 영역인지발달 이론은 대표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