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업계획서] 터키 시장 사업 진출 계획 -이동식 카펫 청소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터키 국가 개요
2.한국기업의 터키진출 현황
3.사업 item : 이동식 카펫 청소 서비스
4.터키 사업 투자를 위한 제도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
6.소비패턴과 흐름
7.거시환경분석
8.산업환경분석
9.진출방안 의사결정
10.시사점 및 느낀 점
- 본문내용
-
인구: 7,975만 명
소득수준: GDP - $7,630억(18위)
[한국 1조 $1,638억(15위), EU $17조 648억]
1인당 GDP - $1만 916 [한국 $2만 1,529]
- 유럽국가 중 독일 다음으로 많은 인구 보유한 거대 내수시장
- 35세 이하의 젊은 계층이 전체의 63%로 풍부한 노동력
- GDP의 약 70%가 민간소비로 구성되는 소비 주도의 경제
- 현재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소비성향이 매우 높은 편
경제성장률: -4.7%(2009)→8.1%(2010)→8.3%(2011)→3.3%(2012)
[한국 3.3%, EU -0.1% (2012)]
2008-2009년 주요수출시장인 유럽지역 전반에 걸친 경기침체로
경제악화, 09’년 4분기부터 경제상황 호전되어 지난 2년간 8%이상
의 높은 경제성장률 기록. 2012년 약2~3%내외의 경제성장률 전망.
종교: 국민의 99%가 이슬람 수니파인 회교국.
- 1923년 정부수립 이후 정교분리의 원칙을 지속.
- 중동지역에서 비교적 민주주의 체제가 잘 확립.
- 이슬람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NATO 회원국.
대외정책: 친서방, 친아랍의 균형외교 지향(실용적 중도노선)
2005년부터 EU 가입협상 시작, 2015년 EU 가입 목표.
(쿠르드족과의 갈등문제, 사이프러스 독립국 지위 인정문제
→ 정치 사회적 안정의 위협요인, EU 가입 지연사안)
지리적 위치
유럽시장(EU와 관세동맹 체결상태)
뿐만 아니라 중동(이슬람 문화권),
중앙아시아 및 북부아프리카
(인종∙역사적 유대관계)를 포괄하는 거대한 수출시장이 주변에
형성되어 있는 지정학적 요충지
산업 개황
서비스업 위주의 산업구조
(GDP에서 서비스업이
차지하는 비중 72.9%)
주요성장산업
→ 교통∙인프라산업
(제 9차 경제개발계획에 의한
정부 차원의 교통 인프라 산업육성)
진출 사례
한국의 대 터키 투자는 1980년대에 대기업들이 연락사무소를 설립하면서 시작.
- 1992년 전자저울 제조업체인 카스가 최초로 제조업 투자를 실시
- 1997년 현대자동차 최초의 해외공장인 터키공장(현대아싼)이 진출
(1) 현대자동차 2010년 매출 1조 1970억원, 10만대 생산가능 시설
1995년 9월, Kibar Holding과 50 : 50 비율의 합작진출
외환 위기, 승용차의 엔진 배기량별 세금 부과체계로 고급차 판매에 어려움
유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