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업계획서] 터키 시장 사업 진출 계획 -이동식 카펫 청소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터키 국가 개요
2.한국기업의 터키진출 현황
3.사업 item : 이동식 카펫 청소 서비스
4.터키 사업 투자를 위한 제도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
6.소비패턴과 흐름
7.거시환경분석
8.산업환경분석
9.진출방안 의사결정
10.시사점 및 느낀 점
본문내용

인구: 7,975만 명
소득수준: GDP - $7,630억(18위)
[한국 1조 $1,638억(15위), EU $17조 648억]
1인당 GDP - $1만 916 [한국 $2만 1,529]
- 유럽국가 중 독일 다음으로 많은 인구 보유한 거대 내수시장
- 35세 이하의 젊은 계층이 전체의 63%로 풍부한 노동력
- GDP의 약 70%가 민간소비로 구성되는 소비 주도의 경제
- 현재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소비성향이 매우 높은 편
경제성장률: -4.7%(2009)→8.1%(2010)→8.3%(2011)→3.3%(2012)
[한국 3.3%, EU -0.1% (2012)]
2008-2009년 주요수출시장인 유럽지역 전반에 걸친 경기침체로
경제악화, 09’년 4분기부터 경제상황 호전되어 지난 2년간 8%이상
의 높은 경제성장률 기록. 2012년 약2~3%내외의 경제성장률 전망.

종교: 국민의 99%가 이슬람 수니파인 회교국.
- 1923년 정부수립 이후 정교분리의 원칙을 지속.
- 중동지역에서 비교적 민주주의 체제가 잘 확립.
- 이슬람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NATO 회원국.
대외정책: 친서방, 친아랍의 균형외교 지향(실용적 중도노선)
2005년부터 EU 가입협상 시작, 2015년 EU 가입 목표.
(쿠르드족과의 갈등문제, 사이프러스 독립국 지위 인정문제
→ 정치 사회적 안정의 위협요인, EU 가입 지연사안)


지리적 위치
유럽시장(EU와 관세동맹 체결상태)
뿐만 아니라 중동(이슬람 문화권),
중앙아시아 및 북부아프리카
(인종∙역사적 유대관계)를 포괄하는 거대한 수출시장이 주변에
형성되어 있는 지정학적 요충지

산업 개황
서비스업 위주의 산업구조
(GDP에서 서비스업이
차지하는 비중 72.9%)
주요성장산업
→ 교통∙인프라산업
(제 9차 경제개발계획에 의한
정부 차원의 교통 인프라 산업육성)

진출 사례
한국의 대 터키 투자는 1980년대에 대기업들이 연락사무소를 설립하면서 시작.
- 1992년 전자저울 제조업체인 카스가 최초로 제조업 투자를 실시
- 1997년 현대자동차 최초의 해외공장인 터키공장(현대아싼)이 진출

(1) 현대자동차 2010년 매출 1조 1970억원, 10만대 생산가능 시설
1995년 9월, Kibar Holding과 50 : 50 비율의 합작진출
외환 위기, 승용차의 엔진 배기량별 세금 부과체계로 고급차 판매에 어려움
유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10년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조사분석(A+자료)
  • 사업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언한 바 있다. GM의 경우, 2002년경 미국내 자동차 판매의 약 20%가 인터넷으로 판매될 것이라는 시장조사기관들의 예측에 따라 오토바이텔(autobuytel.com)이나 카포인트(carpoint.com)와 같은 인터넷 기업들의 도전에 맞서 최근 GM바이파워(gmbuypower.com)란 자동차 전문 쇼핑몰을 구축하였으며, 자사를 세계적인 온라인 기업으로 키우기 위한 조치로 전담 조직인 e-GM그룹을 발족시켰다.GE도인터넷을 회사 발전의 원동력으로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스페인시장 진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
  • 진출 동기(1) 진출 배경중국시장진출 이후 BBQ는 글로벌기업으로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출 가능한 해외시장에 대한 분석을 계속하였다. 2002년 6월 스페인에 거주하는 한국인 사업가로부터 스페인진출에 관한 사업계획서가 도착한다. 계획서의 내용은

  • [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시장에서만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휘센이 유독 중국시장에서만 부진을 계속하고 있는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발표기업으로 휘센을 선정하게 되었다.2. LG전자 기업소개(1) 성장배경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라디오 생산을 위한 기본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 3M마케팅전략,3M글로벌마케팅,3M마케팅사례,쓰리엠마케팅전략,쓰리엠마케팅사례
  • 사업부가 연간매출액 5천만 달러의 규모에 이르면 분할의 대상이 되는데, 3M의 성장과 분할은 기반이 되는 기술을 중심으로 파생되고 분화됨으로써 이룩되어 온 것이다. 예를 들면 의료제품의 경우 건강관리제품 및 서비스 그룹에 속하고 생활 과학 섹터에 속해 있지만 원래는 테이프 기술에서 파생된 것이다. 즉, 스카치 테이프라던지 전기 통신에 사용되는 테이프를 만드는 기술을 기본으로 해서 만들어 지는데, 판매시장은 다르지만 동일한 기술에 의

  • M기업소개와 마케팅 사례
  • 사업부가 연간매출액 5천만 달러의 규모에 이르면 분할의 대상이 되는데, 3M의 성장과 분할은 기반이 되는 기술을 중심으로 파생되고 분화됨으로써 이룩되어 온 것이다. 예를 들면 의료제품의 경우 건강관리제품 및 서비스 그룹에 속하고 생활 과학 섹터에 속해 있지만 원래는 테이프 기술에서 파생된 것이다. 즉, 스카치 테이프라던지 전기 통신에 사용되는 테이프를 만드는 기술을 기본으로 해서 만들어 지는데, 판매시장은 다르지만 동일한 기술에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