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장수 아저씨 아동문학 동극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활동명
2.수업일시
3.활동형태
4.관련영역
5.대상연령
6.활동목표
7.활동자료
-도입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도 입
(동화 들려주기5분)
T: 친구들 안녕하세요.
C: 안녕하세요. 선생님~
T: 선생님이 오늘 재미있는 동화를 들려줄 거예요.
제목은 모자장수 아저씨에요. 들어보세요.
C: 네.
(동화 들려주기)
따뜻한 봄날, 큰 나무위에 원숭이들이 놀고 있었어요. 이 때 빨간모자 파란모자, 노란모자, 초록모자를 든 모자장수 아저씨가 다가와서 큰소리로 말했어요.
"모자사려~ 모자사려~ 아이고 힘들어 이 나무그늘에서 좀 쉬었다 가야겠다."
모자 장수는 그만 잠이 들었어요.
이 때 나무 위에서 원숭이들이 내려왔어요.
“야, 이것 좀 봐.”
“우끼끼 난 빨강 모자.”
“난 노란 모자.”
“난 파란 모자.”
“난 초록 모자.”
원숭이들은 끼끼끼 소리를 내고 재주를 넘으며 모자를 쓰고 돌아다니다가 나무위로 올라갔어요.
"아 잘잤다. 이제 슬슬 가볼까? 어! 내 모자들이 다 어디로 갔지?"
원숭이가 말했어요.
원숭이 : “약오르지롱~"
원숭이를 본 모자장수가 팔을 들고 외쳤어요.
“이 장난꾸러기들아!”
그러자 원숭이들도 똑같이 팔을 들고 소리쳤어요.
“이 장난꾸러기들아!”
모자장수는 주먹을 흔들며 소리 쳤어요.
“내 모자 내놓지 못해?”
그러자 원숭이들도 똑같이 주먹을 흔들었어요.
“내 모자 내놓지 못해?”
화가난 모자장수는 발을 굴렀어요.
“어서, 돌려 줘!”
이번에도 원숭이들도 똑같이 발을 구르며 따라했어요.
“어서, 돌려 줘!”
모자장수는 어떻게 해야 모자를 찾을 수 있을지 고민했어요.
‘아, 그렇지!’
모자장수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모자장수는 모자를 내던지며 말했어요.
“그래, 이 모자도 가져가라.”
그러자 원숭이들도 똑같이 모자를 내던지며 따라했어요.
“그래, 이 모자도 가져가라.”
모자장수 아저씨는 빙그레 웃으며 모자를 얼른 주워 모으고 다시 길을 떠났답니다. 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 가족생활주기에 의거하여 본인의 현 핵가족 분석하기 및 보웬 모델에 의거하여 본인의 원가족 분석하기 - 가족상담 및 치료 레포트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태권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