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대안의 탐색과 평가, 선정안 명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자인 대안의 탐색과 평가, 선정안 명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대안의 탐색

2. 창의력과 탐색과정

3. 대안의 창출과 요약

4. 대안의 평가

5. 선정안의 명시
본문내용
이 단계의 목적은 제약조건을 만족하는 대안을 찾는 것이다. 디자이너는 문제를 정의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대안이 어떤 형태를 지니게 될 것인지 그 윤곽을 파악할 수 있게 되지만, 이제는 본격적으로 대안을 탐색하여 발굴하여야 한다. 전문서적, 편람, 참고서적 등은 물론 토의, 현재의 작업방법 및 유사한 문제에 대한 기존의 해결방안 등 모든 방면을 활용하여 대안을 창출하도록 한다. 그러나 대안은 처음부터 총괄적 형태로 발견되기보다는 문제의 일부분에 대한 해결안이 얻어지는 것이보통이다. 즉 텔레비전 조립방안을 모색하는 문제에서 조립공정의순서, 작업대의 수와 배치방법, 부품조달형태, 반제품의 운송 등 여러 가지 면에서 결정사항이 많은데, 이러한 것이 한꺼번에
참고문헌
디자인 관련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 통한 비인기스포츠 활성화위한 스포트마케팅 조사연구 보고서
  • 디자인이 필요할 것이다. 소비자가 얻고자하는 제품의 특성을 명확하게 전달하여 소비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호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구매의사결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포츠 경기관람권의 가격과 관람시간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과 주차시설에 대한 정보를 명료하게 제공하고 이에 대한 다른 소비자의 후기를 함께 활용하면 소비자의 정보탐색이 용이해질 것이다.3-3. 대안평가 (판매방식제안)제안한 판매방식은 묶

  • [소비자행동론] 룰루비데 소비자의사결정과정
  • 대안수가 적고 상표평가 시 고려하는 속성의 수가 많으며 상표전환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방문판매를 유도하는 코디를 통해 수용영역을 넓힐 수 잇고 상표 평가 시 고려하는 소성을 강조하고 상표전환 가능성을 낮게 함으로써 룰루비데에 대한 호의적 태도를 유지 향상시킬 수 있다.② 저관여된 소비자의 경우수용영역이 넓고, 수용 가능한 상표대안 수가 많고, 상표평가 시 고려하는 속성의 수가 적고 상표전환 가능성이 높으므로 우연적 노출( 지

  • [소비자 심리학] 개인적 의사결정
  • 판매 소유권을양도 받아 미국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는 세계 보드카시장 점유율 1위의 보드카 - 보드카=러시아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패키지 디자인에 러시아산임을 명시함- 정통 보드카로 포지션 하기 위한전략 5. 제품의 선택 : 대안들 중의 선택익숙한 상표명의 선택충성도 혹은 습관?브랜딩은 자주 휴리스틱으로 작용하는 마케팅전략이다.사람들은 좋아하는 상표에 대해 선호를 형성하고, 일생 동안거의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는 것.

  • [소비자행동론]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의한 하우젠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의한 하우젠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목 차Ⅰ. 들어가는 말- 기업선정배경Ⅱ. 본 론 - 소비자의사결정과정별 전략분석1. 문제의 인식2. 정보의 탐색3. 구매 전 대안평가4. 구매결정5. 판매 후 고객관리Ⅲ. 맺음말- 문제점 및 전략제시Ⅰ. 들어가는 말◆ 기업선정배경산업 전반에 브랜드화가 진전되면서 가전업계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업체들은 차별화의 수단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새로운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 사례
  • 다각화 필요성 증대- 목차 -Ⅰ.기업선정동기Ⅱ.기업소개2.1 설립배경2.2 기업이념2.3 풀무원 CI2.4 풀무원 정신2.5 풀무원 사업부문2.6 브랜드2.7 풀무원 비전2.8 완전표시제 및 LOHAS2.10 연혁Ⅲ.환경분석3.1 경쟁기업의 환경3.2 사회 문화적 환경3.3 시장환경3.4 손익계산서3.5 대차대조표Ⅳ. Major problem4.1 기업의 편중된 경영, 기업의 다각화 필요성 증대Ⅴ. SWOT 분석5.1 해결방안 탐색Ⅵ. 대안 평가Ⅶ. 최적안의 선정Ⅷ. 참고문헌, 관련사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