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서술하고 만1, 2세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서술하고 만1, 2세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를 기술하시오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1)표준보육과정의 목적
2)표준보육과정의 목표
2. 연령별 목표와 내용
1) 기본생활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2) 신체운동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3) 사회관계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4) 의사소통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5) 자연탐구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6)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3.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
[참고문헌]
- 목차
-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서술하고 만1, 2세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를 기술하시오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1)표준보육과정의 목적
2)표준보육과정의 목표
2. 연령별 목표와 내용
1) 기본생활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2) 신체운동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3) 사회관계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4) 의사소통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5) 자연탐구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6)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3.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서술하고 만1, 2세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를 기술하시오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1)표준보육과정의 목적
표준보육과정의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보육 과정을 통해 추구하는 인간상은 첫째, 자율적인 사람, 둘째, 창의적인 사람, 셋째,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람, 넷째, 민주적인 사람, 다섯째, 우리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2)표준보육과정의 목표
2. 연령별 목표와 내용
1) 기본생활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기본생활 영역의 목표: 건강, 안전, 바른 생활에 관한 지식·기술·태도를 배우고 익히며 올바른 습관을 길러,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자기 스스로 보호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즐겁게 생활한다.
■기본생활 영역은 ‘건강한 생활’,‘안전한 생활’,‘바른 생활’의 세 가지 내용범주로 구성된다.
내용범주
만 2세 미만
만 2세
만 3~5세
건강한
생활
몸을 깨끗이 하기
즐겁게 먹기
알맞게 잠자기와 휴식하기
즐겁게 생활하기
규칙적인 배설 습관 갖기
몸을 깨끗이 하기
올바른 태도로 먹기
알맞게 잠자기와 휴식하기
즐겁게 활동하기
건강한 배설 습관 갖기
스스로 옷 입고 벗기
건강에 관심 갖기
몸과 주변 환경을 깨끗이하기
식생활을 바르게 하기
적당한 잠자기와 휴식하기
적극적으로 활동하기
건강한 배설 습관 갖기
옷을 상황에 맞게 입기
건강에 관심을 갖고 건강생활 실천하기
안전한 생활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험한 상황을 알기
놀이규칙에 따라 안전하게 놀이하기
위험한 상황을 알고 조심하기
탈것의 위험을 알고 안전하게 다니기
안전하게 놀이하고 다른 사람의 안전을 배려하기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안전하게 행동하기
교통안전 실천하기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참여하기
바른 생활
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아끼며 생활하기
2) 신체운동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3) 사회관계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4) 의사소통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5) 자연탐구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6)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 및 연령별 내용
3.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
[참고문헌]
자료평가
- 보육교사 레포트에 잘 참고하였습니다~
- cej***
(2013.08.19 22:42: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