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서술하고 만1, 2세 영아반에서의 의사소통영역에 대한 활동의 예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1)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2) 표준보육과정의 목표
2. 의사소통영역에서의 연령별 목표와 내용
1) 만 2세 미만
2) 만 2세
3. 연령별 활동의 예
1) 만 1세
2) 만 2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만 2세
목표는 듣고 말하는 것을 즐기고 상황에 맞는 언어와 바른 언어생활 태도를 익히고, 주변의 문해환경에 흥미를 가지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첫째, 다른 사람의 이야기와 운율이 있는 동요, 동시, 짧은 이야기를 듣는 것을 즐기며 반응한다. 둘째, 생각과 느낌을 말로 주고받기를 즐긴다. 셋째, 그림책이나 환경 인쇄물에 관심을 가지며 글자모양과 글의 내용에 흥미를 가진다. 넷째, 글자 형태와 비슷한 끼적이기를 시도하며 다양한 쓰기도구에 흥미를 가진다. 내용은 듣기 범주에서는 말소리 구분하여 듣고 의미알기, 운율이 있는 말과 짧은 이야기를 듣고 즐기기이고, 말하기 범주에서는 바른 발음 시도하기, 새로운 단어 말하기, 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행동에 맞는 말하기이고, 읽기 범주에서는 글자 모양에 흥미 갖기, 읽어주는 글 즐기기, 그림책과 환경 인쇄물에 흥미 갖기이며, 쓰기 범주에서는 끼적이기, 쓰기 도구에 흥미 갖기이다.
3. 연령별 활동의 예
1) 만 1세
- 참고문헌
-
- 서문희외, “표준보육과정안 활용도 재고 방안”, 육아정책연구소, 2011
- 김경희,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교육과정의 비교연구” 동부산대학, 2007
- 보건복지부,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 [배점 15점] 빅데이터의 3V 개념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하세요 2 [배점 15점] 빅데이터가 주목받기 시작한 결정적인 계기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3 [배점 10점] ‘빅데이터와 미래’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면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대체 불가능한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역량은 무엇일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