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후감]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무라카미 하루키)
넘겼지만 이 책은 달랐다. 하루키 특유의 개성은 유지한 채로 염세와 허무를 어느 정도는 덜어낸 느낌이었다. 또한 이 작품에서 음악과 섹스는 여전하지만 다자키 쓰쿠루는 사랑으로 귀결되는 이야기 안에서 숨을 쉬고 있었다.참고 자료무라카미 하루키, 양억관 역,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민음사. 2013,무라카미 하루키, 이영미 역, 무라카미 하루키 잡문집, 비채, 2011무라카미 하루키, 양윤옥 역, 1Q84 , 문학동네, 2010
- 창가학회와 재일한국인, 숙명 전환의 선물을 읽고
방법이었다. 인터뷰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뷰어인 자가 주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뷰이인 상대방이 주가 되어야한다. 일회성 만남이 아닌 오랜기간을 두고 그들에게 접근을 해야 하며, 그들이 인터뷰에 응할 시에는 내가 원하는 것을 얻으려 그들에게 강요하지 않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야한다. 인터뷰책을 읽고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결국 인터뷰는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이지만 이 책은 또 한 번 나에게 인터뷰에 대하여 큰 가르침을 주었다.
- 서평 어둠의 저편 감상문
무라카미 하루키가 이 책으로 말하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뒤 해석에서는 여러 가지를 들어 설명해주었지만 그 중 내가 공감할 수 있었던 것은 역시 얼마 되지 않았다. 단지 그의 대단함은 느낄 수 있다. 그다지 생각해 보지 않은, 내가 잠들어 있는 밤중의 어느 도시, 그 도시의 한 여자, 그 여자와 다른 한 남자와의 만남-재회-으로 시작하는 하나의 이야기. 그 이야기는 한밤중에 시작해서 해가 뜰 때 끝난다. 밤의 목소리를 남기고. 무라카미 하루
- 3시의 나 3시의 나 줄거리, 3시의 나 독후감, 3시의 나 느낀점,
1Q84.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좋아하는 나도 읽었던 책 이야기에 순간 반갑기도 했다. 그녀는 거침없이 자신의 속마음을 이야기한다. 정말 누군가에게도 보여주지 않을 것, 누군가가 볼 거라고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들을 적어놓았으니까. 생각해보면 1년 동안 같은 시간(완전히 똑같은 시간은 아니지만, 비슷한 시간이기에)에 같은 일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수고와 노력이 들어간다. 그보다 더 한 자신의 의지도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그녀가 무심코
- 3시의 나 3시의 나 줄거리 3시의 나 독후감 3시의 나 느낀점 3시의 나 감상문
1Q84.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좋아하는 나도 읽었던 책 이야기에 순간 반갑기도 했다. 그녀는 거침없이 자신의 속마음을 이야기한다. 정말 누군가에게도 보여주지 않을 것, 누군가가 볼 거라고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들을 적어놓았으니까. 생각해보면 1년 동안 같은 시간(완전히 똑같은 시간은 아니지만, 비슷한 시간이기에)에 같은 일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수고와 노력이 들어간다. 그보다 더 한 자신의 의지도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그녀가 무심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