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분석] 은희경의 `아내의 상자`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문학] 작가 은희경 작품분석- ―「아내의 상자」「빈처」를 중심으로
- 페미니즘 비평 실례-아내의 상자
- [은희경]소설가 은희경의 생애, 소설가 은희경의 소설 새의 선물 작품분석, 소설가 은희경의 소설 이중주 작품분석, 소설가 은희경의 소설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작품분석, 소설가 은희경의 소설 아내의 상자 작품
- [젠더와 문학] 작가 은희경 `타인에게 말걸기`, `아내의 상자`
- 은희경의 타인에게 말걸기 작가 은희경 은희경 소개 타인에게 말걸기 주인공 비교분석 타인에게 말걸기 감상 은희경 연보 타인에게 말걸기 인상깊은 부분 타인에게 말걸기 느낀점
- 목차
-
은희경이 걸어온 길
은희경의 문학세계
작품속의 상징들과 인물에 관하여
이상의 <날개>와 연관지어
- 본문내용
-
은희경이 걸어온 길차례
은희경이 걸어온 길
2
은희경의 문학세계
6
작품속의 상징들과 인물에 관하여
13
이상의 <날개>와 연관지어
17
1. 프로필
■ 연보
o 1959년 전북 고창에서 태어남.
o 초등학교 6학년 때 동급생 남자아이와 2인 동시전을 엶.
o 1977년 숙명여대 국문과에 입학함.
o 연세대 국문과 대학원을 졸업한 후, 고등학교, 잡지사, 이벤트회사, 출판사를 다니며 글을 써서 먹고 사는 일에 열중함.
o 그러던 어느 날(1994년 가을), 다니던 출판사에 한 달 휴가계를 내고 절로 향함. 절에서 장편소설 한 편과 단편소설 다섯 편을 몰아치기로 씀. 새의 선물은 그때 집필되었던 것.
o 199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중편소설 <이중주>가 당선되어 등단.
o 1998년 단편소설 [아내의 상자]로 이상문학상을 수상함.
o 이상문학상 외에 문학동네소설상, 동서문학상 등을 수상함.
■주요 작품
o소설집- 타인에게 말 걸기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o장편소설-새의 선물,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2. 작가탐구
2-1. 등단과정
1959년 전북 고창에서 태어났다. 전주여고를 거쳐 숙명여대 국문과를 나와 연세대 국문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199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중편 「이중주」가 당선되었으나 그다지 알아주는 사람이 없었다. 그러나 같은 해에 장편 『새의 선물』이 제1회 문학동네 소설상을 수상하자 그녀는 단번에 세간에 화제가 되었다. 이후 연달아 작품을 발표하면서 상을 휩쓸기 시작한다. 작품집 『타인에게 말걸기』로 1997년에 제10회 동서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등단 3년만인 1998년에 『아내의 상자』로 제22회 이상문학상 수상하면서 소설가로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2-2. 작가 개관(槪觀; overview)
은희경은 서른 살이 될 때까지 전형적인 모범생으로 살았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자''를 모토로 삼아 공부, 진학, 취직, 결혼, 육아까지 정말 열심히 했다. 연년생으로 딸 하나, 아들 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