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스포츠 라이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야구의 라이벌, 최동원 vs 선동렬
야구 지역 라이벌, 두산 vs 엘지
축구의 라이벌, 맨유 vs 맨시티
축구의 라이벌, 펠레 vs 마라도나
테니스의 라이벌, 페더러 vs 나달
대학 스포츠의 라이벌, 고려대 vs 연세대
본문내용
라이벌이란?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겨루는 맞수
막상막하인 경쟁 상대

라이벌이 필요한 이유
대한민국에서 축구는 대중적 스포츠 그러나 예전 전성기만 못하다.
하지만 FC서울과 수원삼성의 라이벌전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짐
대한민국 프로스포츠 단일 최다 관중기록 2위(55,391)명, 3위(48,558)명
2011년 10월 3일 수원삼성 VS FC서울4만 4357만 명 입장 -> 수원 구단 사상 최대 관중


야구의 라이벌, 최동원 VS 선동렬
두 투수의 만남은 총 세 차례
모두 사직 구장
맞대결의 성적은 1승 1무 1패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치열한 승부
세 차례 모두 완투 대결을 펼침
1986년 4월, 첫 만남 성사. (선동렬의 1-0 완봉승)
최동원3회에 송일섭에게 솔로 홈런을 맞아 패.
4개월 뒤 8월 다시 맞대결.
해태 야수 수비 실책으로 2점을 잃어 최동원이 2-0 완봉승.
1987년 5월 15일
마지막 세 번째 경기(영화 ‘퍼팩트 게임’의 경기와 동일)
프로야구 역사상 가장 처절한 경기
15회 완투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4시간 56분간의 대혈투
선동열 232개의 공 던지며 전무후무한 1경기 최다 투구 수 기록
최동원 209개 공을 던짐. (동영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스포츠마케팅은 스폰서십을 추가시킨 ‘확장된 촉진 및 커뮤니케이션 믹스’가 Mullin에 의해 제시되었고, ‘스포츠를 이용한 촉진’이 스포츠 마케팅(Sport Marketing)이란 이름으로 90년대부터 많은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송해용, 『기업커뮤니케이션과 스포츠 마케팅』, (한울아카데미), 1997, p42.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이 우리나라 에서는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점으로 스포츠 비즈니스의 역동성과 무한한 시장가능성을 경험한 이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이다. 시장논리 속에서 국내외의 기업들이 서로 각자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모든 마케팅 수단을 동원해서 소비자의 마음속으로 파고드는데 고민을 하고 있다. 이러한 예는 글로벌기업으로는 코카콜라나 맥도널드 등 세계 정상급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고, 국내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등이 한국을 대표한다고 하는 글로벌 브랜드라 할 수 있겠다. 브랜드의 중요성은 단순히 제품의 인지를 통한 판촉을 위한 인식에서 이

  •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사례와 문제점 도출에 의한 활성화방안.
  • 스포츠.제 2절 스포츠 마케팅의 시작.1. 해외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현황.2.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현황. 3. 스포츠 마케팅의 시장 규모.제3절 스포츠 스폰서십.1. 스포츠 스폰서십과 광고.2. 스포츠 스폰서십 발전 배경(Origin of sports sponsorship).3.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한 기업의 홍보효과. 3. 1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적 측면에서의 효과.3. 2 기업의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스폰서십의 효과제 4절 국내외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 사례 분석
  • 스포츠 시장 • 전세계적으로 축구의 인기와 활성화W• 노쇠화된 선수층• 말콤 글레이저(미국 자본)의 구단인수• 수익성만 지향하는 부정적인 이미지T• 영국 내 타 구단들의 급성장• 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과 성장(1) 강점(Strengths)ㄱ. 확고한 브랜드 가치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10년 4월 22일에 08~09시즌 평가결과 맨유 가 세계 최고의 가치(18억 달러(약 2조원))를 지녔다고 발표했다. 맨유는 지난 2004년 포브스로부터 세계 최고

  • 엑스캔버스 제품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보고서
  • 국내외 문화, 스포츠행사의 스폰서로서 XCANVAS라는 브랜드를 대중에게 어필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특징은 일반 티비광고와는 다르게 많은 고객이 몰려있는 행사현장에 브랜드 네임을 장시간 노출시킨 다는 것에 있다. 이를 통하여 고객에게 XCANVAS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제품의 판매촉진에도 큰 향상 효과를주고 있다. ②국내외 박람회 참가국내외 전자제품 박람회뿐만 아니라 웨딩 박람회 등 잠재고객이 존재하는 다양한 분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