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지능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교육심리학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교육심리-지능의 의미와 지능이론, 지능검사
- 목차
-
1.지능의 정의
2.전통적 지능이론
1)Spearman 2)Thurstone 3)Cattell 4)Guilford
3. 새로운 지능이론
1)Sternberg 2)Gardner
4. 지능발달의 요인
5. 지능검사
6. 결론
- 본문내용
-
1.지능 정의
(일반적) 총명함, 명석함, 문제해결력, 경험으로부터 학습하는 능력 등을 의미1)
미국의 심리학자 Wechsler:
“지능이란 목적을 향해 행동하고, 합리적으로 사고하며,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종합적인 지적 능력”
1) Spearman: 2요인설(일반지능, 특수지능)
인간의 능력을 요인분석(factor analysis)이라는
측정 학적 관점에서 접근한 최초의 인물.
(1) 일반지능
모든 종류의 문제를 해결할 때 필수적으로 관여하는 능력
(2)특수지능
특정 영역에의 문제 해결에만 사용되는 능력
- 참고문헌
-
권대훈,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6
김남, 『으뜸 교육학-하』, 학문사, 1999
김영봉외, 『교육심리학』, 서현사, 2007
김정호, 『교육학개론』, 문지사, 1997
Thomas Armstrong, , 『 다중지능과 교육』, 중앙적성출판사, 2004
박아청, 『교육심리학의 이해』, 교육과학사, 2002
박효정, 『다중지능 이론과 수업』, 양서원, 2006
신명희, 『교육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2009
신종호, 권희경, 『성공지능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가능성 탐색』, 2004
추정선, 『아동기 이후의 결정적 지능 발달 양상 분석』, 1998
하워드 가드너, , 『다중지능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1998
하워드 가드너, , 『 다중지능』, 웅진 지식하우스, 2007
http://blog.naver.com/khj656123?Redirect=Log&logNo=40149431179
http://blog.naver.com/hjj204?Redirect=Log&logNo=120143840561&jumpingVid=67B4FBF5A41C17E0F5EDA10BA15F8577D845
http://blog.naver.com/khj656123?Redirect=Log&logNo=40149431179
http://cafe.naver.com/nunadlei/46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방송대 교육심리학
- [2015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 2021년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 내마음의 옥탑방(시지프 신화와 내 마음의 옥탑방의 상징성)
- [문학] 최승자, 김혜순 문학세계의 특징과 작품분석
- [문학] 뫼비우스 띠 -김혜순 `당신의 첫`에서 나타나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 AEPS(Assessment Ecaluation,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프로이트는 인간의 발달단계 중 남근기 이전 시기를 강조하고, 융은 중년기를 강조하고, 에릭슨은 청소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 [인문학] 소설`벌레 이야기`와 영화 `밀양` 비교
-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 에 나타나는 인물의 유형 탐구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