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4학년 수학 문항출제 및 분석-곱셈과 나눗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문항 출제
Ⅲ. 채점 결과
Ⅲ. 문항 분석

본문내용
예상 정답률과 실제 정답률은 거의 비슷한 흐름을 보인다고 판단된다. 물론 예상한 수치가 정확히 맞지는 않았지만 미리 설정한 난이도 표에 근거 했을 때 대부분 문항은 비슷한 수치, 난이도를 보여 주었다. 다만 특정 문항 몇 개의 정답률이 차이가 많이 난 것을 알 수 있다. 6번은 70%→19.2%, 8번은 90%→53.8%, 10번은 95%→53.8%로 난이도 한 단계 이상, 약 40% 이상의 정답률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문항들에 대해선 문항 검토 및 분석이 필요하다.

➌ 남녀 성별 비교

남학생의 평균은 21.9점이고 여학생의 평균은 25.3점으로 나타났다(소수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값). 여학생과 달리 남학생의 경우, 10점 이하의 낮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3명이나 되기 때문에 점수가 굉장히 낮은 편에 해당하는 극한 값의 영향을 받아 남학생이 평균이 더 낮게 측정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및 개선 방안(가) 심화ㆍ보충형 수준별 교육 과정에 대한 참고 문헌을 입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ㅇ1차년도에 입수한 자료는 대부분 제7차 교육 과정과 제7차 교육 과정 시안에 대한 분석ㆍ평가 및 비판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서 방향 설정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후반기에는 교육부 발행의 연수 자료가 도움이 되었다.ㅇ2차년도에는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서(1998.11.28)와 한국 교육 과정 평가원의 세미나 자료(1998.12.17)가 도움이 되었으나 중등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열린교육은 현재 시.도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에서 폭 넓게 시행되고 있다. 열린교육에 대한 이러한 열기는 매우 고무적인 측면과 우려할만한 측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해방 이후 새교육운동, 완전학습, 학문중심 교육과정 등 이루 헤아릴 수 없는 교육운동과 7차례에 걸쳐 국가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및 특수학교 교육과정 내용을 구체적으로 해설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육 과정의 효율적인 적용운영을 도모하고, 각 학교의 교과목별 교원 연수 및 교육부, 교육청, 교육 관련 기관의 연수 교재로 활용하며, 교과교육학 및 교육과정 연구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교육과정 해설서를 발간 보급하고 있다.그 동안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해설서를 발간하여 보급하였고, 2000년도에는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를 발간, 보급할 예정이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지도방법,평가,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개선방안
  • 수학과(수학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육과정 변천Ⅲ.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육과정 개정Ⅳ.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내용체계1. 수와 연산 영역2. 도형 영역3. 측정 영역4. 확률과 통계 영역5. 문자와 식 영역6. 규칙성과 함수 영역Ⅴ.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1) 진급 평가 기준 작성2) 진급 판별 도구 제작3) 평가 실시 및 진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단계별학습내용,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과정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단계별학습내용,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과정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분석Ⅰ. 서론Ⅱ. 수학과(수학교육)의 성격Ⅲ.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육방향1. 학습위계에 따르는 기초학습을 중시하는 수학 학습2. 인지 경로를 중시하는 수학 학습3. 개인차를 존중하는 수학 학습4. 귀납적 사고 과정이 중심이 되는 수학 학습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