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활동 계획안 영역별 주제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놀이지도 활동 계획안 영역별 주제별

미술 영역
역할 영역
쌓기 영역
언어 영역
과학 영역
음률 영역
수·조작영역

목차
목차
발명품을 그려 보아요 (미술 영역)

수레바퀴 만드는 대장간 (역할 영역)

미래의 집을 만들어보아요. (쌓기 영역)

발명품 카드 만들기 (언어 영역)

요리도 발명 (김장하기) (과학 영역)

세계인이 즐기는 우리 난타 (음률 영역)

씨 없는 수박을 찾아서 (수·조작영역)
본문내용
본문내용
발명품을 그려 보아요
미래의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다양한 재료로 발명품을 만들어 본다.
유아의 현재, 미래에 생각해 볼 수 있는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유아의 아이디어를 만들기로 표현하면서 유아 자신뿐만 아니라 또래들의 다양한 생각과 독특한 생각을 접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주제가 "발명품"인 만큼 다양한 그림재료를 준비한다.>
ㆍ다양한 크기의 종이, 다양한 모양의 종이
ㆍ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점토
ㆍ다양한 크기의 붓
ㆍ색종이, 신문지, 잡지, 수수깡, 솜, 헝겊, 이쑤시게, 다양한 크기의 상자, 조개 껍데기, 리본끈, 요구르트병, 필름통, 종이컵 등등
ㆍ가위, 풀, 테이프

ㆍ현재의 발명품과, 미래의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우리 주변에는 어떤 발명품들이 있을까?
-미래에는 과연 어떤 발명품들이 나올까?

ㆍ다양한 재료로 자신이 만들고 싶은 발명품을 만들어 본다.
-다양한 재료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ㆍ완성된 자신의 발명품들을 친구들에게 설명한다.
-어떠한 발명품을 만들어 보았니?
-왜 이런 발명품을 만들어 보았니?

ㆍ확장활동으로 발명품 전시회를 갖는다.

발명품을 만들어 보아요.
현재와 미래의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자신이 미래에 만들고 싶은 발명품을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 본다.
교사는 작품 속에 표현된 유아의 아이디어, 경험들을 유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사려깊은 대화를 통해서 도와주어야 하지만 본 상호작용 상황 속에 나오는 교사는 교사중심의 대화와 민감함이 떨어진 경청으로 서투른 활동 진행을 보여주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주제별 유아미술 교육계획안 1
김윤화 저 한국교육출판 2009.08.17
놀이지도
박찬옥, 정남미, 곽현주 저 정민사 2008.02.25
같은 분야의 연관자료
유아놀이지도 활동계획안
놀이활동계획안(달나라 탐험)
놀이활동계획안(119구조대 놀이, 소방서 놀이, 경찰놀이)
더보기
등록자 연관자료
영유아활동계획안
유아 놀이지도 계획안
아동 활동별 계획안 양식 (식사지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hppper0***
    (2014.07.19 22:25:46)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 신발 프로젝트
  • 활동은 활동 결과물 전시하기와 신발가게 놀이, 구두 수선집 놀이를 하기로 계획되었다. 그림이나 조사활동은 교실에 붙여 두어 부모님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자 집에서 준비해 온 신발들은 역할방에 비치해 두어 놀이를 한번 더 해 보기로 하였다.2. 신발가게 놀이와 전시회여러 가지 신발들을 모아서 신발가게를 꾸미고 부모님을 초대하여 신발가게 놀이를 하였다. 또한 그 동안 활동한 신발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하였다.가. 환경 꾸미기 :

  • [유아교육] 생활주제교육계획안 -교통기관
  • 지도비 고()월 ()일 ()요일기차기차놀이를 해요기차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기차의 속은 어떤 모양일까요?기차를 만들어보아요기차를 탈때 지켜야 할 것은 무엇이 있나요?기차를 표현한 노래를 불러요추석연휴에 이용한교통수단교통수단종류이로운 점안전규칙움직이는 힘견학자동차배기차비행기탈것이 없다면도로해로(바닷길)철로항공로(하늘길)석탄전력인력가스기름철도박물관표지판신호지키기출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지도할 것을 고려하여 교육 과정을 운영하도록 권고하여 왔다. 특히 제6차 유치원 교육 과정에서는 유아 교육의 의미를 통합 교육과 열린 교육에서 찾고 있다. 학습자 중심, 놀이 활동 중심의 교육 접근을 통해 열린 교육을 실천하고, 유아 발달과 생활 경험 간의 유기적 관련, 활동 영역들 간의 연결, 교육 내용간의 연계 등을 통해 통합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같이 제6차 유치원 교육 과정에서는 이러한 측면을 주요 원리로 하여 유치원 교육 현장

  • [유아교육] 유아언어교육 중요성 및 이론과 실제 영역 지도 방법
  • 활동할 반으로 올라갔다. 반 이름은 무지개 반이었고 아이들은 남아 6명과 여아 2명으로 총 6명의 아이들과 함께 활동을 가지게 되었다. 활동명은 ‘여러 가지 의태어’로 약20분 정도의 시간을 계획하고 아름다운 우리말을 주제로 ‘말 배우는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의태어 동시’라는 책을 이용하여 ‘의태어’를 익히고 표현해보는 활동으로 짜보았다. 도입-전개-마무리 등 전반적인 활동은 계획안을 통해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활동명여러 가

  • 보육과정 운영계획
  • 놀이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적절하다.1세주어진 교육목표에 맞게 활동을 선정하고, 주간계획안에 단계적*연속적으로 배치한 후 통합적으로 운영한다.2세월간계획안에 제시한 주제와 활동을 중심으로 계획한다.영아가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단순하고 기본적인 주요 개념을 중심으로 관련된 활동을 계획한다.영역별 활동이 균형있게 경험될 수 있도록 한다.단순한 기술이라도 꾸준히 매일 반복하여 영아가 익숙해지도록 한다.이 주에 학습하였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